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남에서 매력적인 조명과 함께하는 분위기 좋은 와인바, 더휴일 솔직 후기

반응형

강남에서 가장 분위기 좋은 조명 맛집을 소개한다면, 더 휴일을 빼먹고 이야기할 수 없다. 그만큼 와인바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벌써 3번째 방문한 곳인데, 단체 모임장소 뿐 아니라 소개팅 장소로도 매우 적합한 곳이다. 거기에 가격까지 저렴한 편이라 와인을 마시는 데 부담을 크게 갖지 않아도 되는 곳이다. 얼마나 얼마나 분위기가 좋은 곳인지 지금부터 소개하고자 한다.

 

목차
#1. 와인바 소개
#2. 위치, 주소, 주차정보 및 영업시간
#3. 메뉴
#4. 한줄평

 

#1. 와인바 소개

더 휴일은 분위기 좋은 와인바로 소개팅을 하기에 적합한 장소이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의 메뉴들과 와인을 즐길 수 있어 가성비 충만한 곳으로도 인기있는 곳이다. 최근 여의도점이 추가로 오픈하여 현재 역삼점과 여의도점, 총 2곳을 운영하고 있다. 예전에 방문한 후기도 함께 공유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2021.06.16 - [맛집] - 강남역 분위기 좋은 조명 맛집 와인바, <휴일 Hueil> 솔직 후기

 

강남역 분위기 좋은 조명 맛집 와인바, <휴일 Hueil> 솔직 후기

강남역 분위기 좋은 조명 맛집 와인바, 솔직 후기 친구와 저녁을 먹고 난 뒤 이야기를 좀 더 나누러 2차를 이동을 했다. 어디로 갈까 하다가, 친구가 강남역에서 와인을 마실 때 여기만큼 분위기

noni0217.tistory.com

 

#2. 위치, 주소, 주차정보 및 영업시간

휴일은 강남역 4번출구,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강남대성으로 가는 길에서 반대방향으로 꺾으면 되서 위치를 찾는 일은 어렵지 않다. 다만, 건물 한쪽엔 좌물쇠로 잠겨있는 곳이 있는데 그건 입구가 아니라서 굳게 닫힌 좌물쇠만 보고 와인바가 닫았다고 생각하면 금물이다. 지하 1층으로 가면 약 10개의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는데, 단체로 방문하는 경우 미리 예약을 하면 테이블 세팅을 해준다. 별도 주차공간은 없다.

 

 - 주소 : 서울 강남구 역삼로3길 20-4 영광빌딩 지하 1층

 - 전화번호 : 02-568-9901

 - 영업시간 : 월 ~ 토 17:00 ~ 24:00 (라스트오더 23:00, 일요일 정기휴무) 

 

더 휴일은 분위기 좋은 와인바로도 유명한데, 테이블마다 놓여있는 크리스탈 조명은 집에두고 인테리어를 하고 싶을 만큼 굉장히 아름다운 그림자를 그려내었다. 또한, 매장 입구부터 시작해 한쪽 벽면에 그려져 있는 초상화는 와인바 특유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강남역 와인바 소개팅강남역 와인바 소개팅강남역 와인바 소개팅

 

#3. 메뉴

휴일의 메뉴판이다. 가성비 좋은 와인바 답게 요리는 1만원대, 와인은 기본 3만원 대에서부터 시작한다. 

첫 방문했을 때는 처음 주문부터 글라스로 주문이 가능했는데, ('23년 2월 기준) 현재는 첫번째 주문은 무조건 바틀로 해아한다. 가볍게 와인 한 잔 하려고 방문했는데, 주문 기준이 바뀌어서 적잖이 당황했다. 그렇지만, 그래도 저렴한 가격대의 바틀을 주문할 수 있기에 스파클링 와인 #302인 자클린 브뤼 브로고뉴를 주문했다.

강남역 와인바 소개팅
강남역 와인바 소개팅

 

주문한 자클린 브뤼 브로고뉴. 초보자가 즐길 수 있는 스파클링 와인이라 부담없이 마실 수 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정가는 37,000원인데 매장에서 구매하면 15,000원 전후로 구매할 수 있는 와인이다. 

 

  • 원산지 : 프랑스
  • 제조사 : 까뮈와인 & 스프릿
  • 도수 : 11.5%
  • 와인당도 : Dry Wine
  • 품종 : airen, ugni blanc, colombard

 

강남역 와인바 소개팅강남역 와인바 소개팅

 

마스카포네 치즈 크래커 (9,500원)

이탈리아 치즈인 마스카포네 치즈가 가운데 있고, 크래커는 8개가 나온다. 가격을 생각하면 참 아쉽긴하지만, 이미 배가 부른 상태에서 방문했기에 후회는 없었다. 크래커는 추가로 주문할 수 있기 때문에 치즈가 남는다면, 크래커만 추가하여 와인과 함께 오랜 시간 즐길 수 있다.

강남역 와인바 소개팅

 

#4. 한줄평

예나 지금이나 휴일의 분위기만큼은 변하지 않아서 마음에 들었다. 처음 알게된 때가 코로나가 한창인 2021년인데, 아직까지 잘 운영되고 있는 것을 보니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곳이다. 저렴한 가격에 와인을 즐길 수 있고, 거기에 분위기까지 좋으니 소개팅 2차 장소로도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사람이 가득해도 상대방과의 대화에 집중할 수 있는 곳이기에 강남역에서 좋은 와인바를 찾고 있다면 휴일을 방문하는 것은 어떨까?

 

 

가격이 올랐지만 그래도 저렴한 가격에 즐기는 분위기 좋은 와인바

3/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