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고양 스타필드에서 맛본 솥밥과 함께 즐기는 낙곱새 맛집, 용호낙지 솔직 후기

반응형

생애 처음으로 스포츠 몬스터를 즐기러 스타필드 고양에 다녀왔다. 워낙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인지라, 2시간 열심이 뛰어놀고나니 허기진 배를 채우러 「용호낙지」에 다녀왔다. 깔끔한 한상차림으로 나오는 낙곱새와 솥밥의 만남. 그 만남이 어땠는지 후기를 남기고자 한다. 

 

목차
#1. 식당 소개
#2. 위치, 주소, 주차정보 및 영업시간
#3. 메뉴
#4. 한줄평

 

 

#1. 식당 소개

용호낙지는 2003년부터 시작한 체인점이다. 부산 낙지할매의 60년 전 방식 그대로의 낙곱새를 주로 판매하고 있다. 아이파크몰, 이마트, 스타필드 등 다양한 특수상권에 입점한 체인이다.

 

#2. 위치, 주소, 주차정보 및 영업시간

용호낙지는 스타필드 고양 3층, 식당이 밀집되어 있는 잇토피아에 위치해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서 왼쪽으로 들어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식당 전용 테이블은 정해져있지 않고, 푸드코트처럼 식당 주변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식사를 하면 된다. 사람이 많은 스타필드이지만, 워낙 식당도 많기에 웨이팅이 있는 편은 아니다. 스타필드 고양 주차는 무료이기 때문에, 주차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 주소 : 경기 고양시 덕양구 고양대로 1955 스타필드 고양점 3층 잇토피아

 - 전화번호 : 031-5173-1481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3. 메뉴

용호낙지의 메뉴판이다.

낙지, 새우 솥밥이 가장 기본 한상인데, 추가되는 재료에 따라 낙새(낙지+새우), 낙곱새(낙지+곱창+새우), 낙삼새(낙지+삼겹살+새우), 낙차새(낙지+차돌박이+새우) 등이 있다. 이외에도 비빔밥, 왕새우튀김, 감자전, 만두 등 다양한 사이드메뉴가 있다.

용호낙지 메뉴

 

낙곱새와 낙삼새 하나씩 주문했는데, 카운터 뒷편에는 솥밥이 열심히 익어가는 모습을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준비가 완료되면 진동벨이 울린다.

스타필드 고양 맛집스타필드 고양 맛집

 

주문한 낙삼새가 나왔다. 김치와 시원한 동치미 국물, 그리고 낙삼새를 비벼먹을 수 있는 콩나물, 부추, 김가루가 한그릇에 담겨있다. 비주얼로만 보았을 때 굉장히 알찬 구성이어서 배부르게 식사를 할 수 있을거란 기대감이 컸다.

스타필드 고양 식당

 

메인 메뉴라 할 수 있는 낙삼새를 확대해서 살펴보자.

낙지, 삼겹살, 새우와 함께 양배추, 양파, 쫄면사리 등이 함께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낙지는 크기가 작았지만 생각보다 양이 많이 들어있어서 맛있게 먹었다. 다만, 낙삼새에 들어있는 새우가 칵테일 새우라니... 크기가 너무 조그맣고 구색맞추기용으로 넣은 것 같아 약간 아쉬움이 남았다. 개인적으론 곱창보다 삼겹살을 더 좋아해서 낙삼새를 선택했는데, 삼겹살을 심심하지 않게 적당히 들어 있었다.

 

낙삼새 양념이 세지 않아서 많이 맵지도 않고, 짜지도 않아서 좋았다. 건강하게 자극적인 맛이라고 해야할까? 밥에 쓱싹 비벼먹으니 허기진 배가 금방 찼다. 스타필드 고양이 워낙 잘되어있어서 음식점이 많은데, 깔끔한 한상 차림을 먹고 싶은 분에겐 안성맞춤이 곳이다. 

용호낙지 낙곱새용호낙지 낙곱새

 

낙삼새를 다 먹은 다음엔 마지막으로 누룽지까지 먹으면, 먹은 음식이 싸악 소화가 된다.

용호낙지에서는 솥밥에 들어갈 물의 양까지 맞추어서 내어주는데, 적당량의 물을 넣어서 그런지 숭늉이 더욱 맛있었다. 확실히 한국인은 식사를 마친 다음, 누룽지 한그릇 먹어줘야 제대로 식사를 마무리했다고 말할 수 있는 것 같다.

용호낙지

 

 

#4. 한줄평

스타필드 고양엔 다양한 음식점들이 많은데, 그 중에서 단연 깔끔한 식당이라 말할 수 있다. 다른 맛집도 많지만,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스타필드에 입점해 있는 식당들의 메뉴 가격이 비싼 편이었다)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이다.

 

테이블은 푸드코드 공용 테이블인데, 잇토피아가 위치한 층의 층고가 높고, 밖에 야외도 보이는 좌석이 있어서 오히려 쾌적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주말에 방문하면 워낙 사람이 많은 곳인데, 오히려 용호낙지에서 식사를 할 때가 소음으로부터 벗어난다는 느낌을 받았다.

자극적이지 않은 매콤한 양념이 들어간 낙곱새, 낙삼새를 맛보고 싶다면 용호낙지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깔끔하고 배부르게 먹었던 낙삼새

3/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