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단양 여행] 아름다운 자연 경관, 단양 여행 코스, 가볼 만한 곳 BEST 7

반응형

[단양 여행] 아름다운 자연 경관, 단양 여행 코스, 가볼 만한 곳 BEST 7

겨울 산행이 가고 싶어서 단양으로 여행을 다녀왔다. 여행을 다녀오기 전, 해당 지역의 관광지나 맛집을 미리 검색해서 정리하곤 하는데, 단양은 자연경관이 너무 아름다워서 마음에 든 곳이 너무 많았다. 도시 자체가 크지 않아서 주말에 1박 2일로 다녀오기도 괜찮고, 여유롭게 2박 3일을 다녀와도 수많은 단양의 볼거리, 놀거리를 즐길 수 있기때문에 단양 여행을 추천한다. 여러 블로그를 방문하면서 맛집과 가볼만한 곳을 정리해보았다.

 

내가 정리한 단양에서의 가볼만한곳 TOP 7는 아래와 같다.

 

앞서 말했듯이 단양하면 자연경관을 빼놓을 수가 없는데, 그 중 단양강잔도가 일품이다. 단양강 절벽을 따라 지어진 길을 따라 걷는 재미는 말로 표현할 수 없다. 강물소리를 들으면서 걸으며 힐링할 수 있고, 또한 단양강을 따라 다니는 유람선을 타면 이 절경을 강 위에서 즐길 수 있다.

 

 

다음은 만천하스카이워크. 산꼭대기에 위치한 전망대인데, 이곳에서 단양 시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나는 대명리조트(소노문 단양)에서 머물렀는데, 숙소 예약 시 만천하스카이워크 입장권이 포함되어서 무료로 이용했다. 산맥이 줄기줄기 이어진 경치를 보고 있자니 자연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다. 아래가 유리로 된 전망대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는 짜릿함도 있다.

 

 

단양에는 매일 빛축제가 열린다고 할 수 있는데, 바로 수양개빛터널이 있기 때문이다.

아름다운 빛으로 수놓은 이곳을 방문하면, 쿠사마 야요이의 무한 거울방이 생각난다. 감성있는 사진을 찍기에도 매우 좋은 곳이다.

 

단양의 대표적인 명소인 단양 8경.

도담삼봉을 비롯한 하선암, 중선암, 상선암 등은 왜 단양이 '자연 경관'으로 유명한 지 알 수 있는 곳이다. 자연을 좋아한다면, 단양 8경을 따라 여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고수동굴.

게임에서나 많이 접한 곳인데, 단양 시내와 멀리 떨어져 있지 않아서 쉽게 방문할 수 있다. 동굴을 외부와 차단되어 있어 온도에 민감하지 않다고 한다. 따라서 추운 겨울에는 따뜻하게, 더운 여름에는 차가운 온도를 유지하여 사시사철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동굴 중 하나인 고수동굴!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단양 시내에 있는 구경시장을 빼놓을 수가 없다.

주말이면 많은 관광객으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구경시장, 흙마늘닭강정과 떡갈비가 유명한데, 이곳에서 간식을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 이외에도 단양의 대표 상품인 마늘 관련 음식 등도 많이 판매하고 있었다. 시장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결코 후회하지 않을 방문지다.

 

 

마지막으로 소백산.

이번 여행의 이유이기도 하다. 단양에서는 천동매표소와 연결되어 있는데, 이 코스가 가장 난이도가 낮은 코스라 초보자도 쉽게 정상까지 오를 수 있다. 소백산은 눈 내리는 정상이 아름다워 '코리안 알프스'라는 별명이 있는데, 겨울 설산을 즐기고 싶은 분들은 꼭! 소백산에 오르는 것을 추천한다.

 

 

나는 패러글라이딩은 관심이 없어서 리스트에 정리하지 않았는데, 많은 분들이 패러 글라이딩을 즐기기위해 단양을 방문한다. 아래 단양 관광지도를 첨부하였으니, 이를 참고하여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을 추천한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