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설악산 오색코스] 오색주차장 가격/요금/이용시간 (공영/민영)

반응형

[설악산 오색코스] 오색공영주차장 가격/요금/이용시간

설악산 만경대에 다녀왔다. 오색약수터에서 시작하는 설악산 오색코스와 동선이 겹치는데, 차를 어디에 주차해야할 지 고민이었다. 이곳에는 1) 공영주차장 2) 민영주차장이 운영되고 있다.

 

1) 공영주차장

총 471대를 주차할 수 있는 매우 큰 주차장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8시 ~ 오후 6시이며, 1일 주차요금은 5,000원이다.

 

 

2) 민영주차장

네비게이션 오색주차장을 찍고 도착하면 바로 민영주차장이 나온다. 민영과 공영이 붙어있는데, 공영주차장은 큰 주차타워고 민영주차장은 약수터 입구에 있는 평지 주차장이다. 주차를 할 때 앞에서 1일 5,000원 비용을 받으신다. 현금 또는 계좌이체로만 결제가 가능하다.

 

 

민영 주차장을 이용했는데, 주차를 하기 위해 주차타워를 방문하는 것도 번거롭고 일단 민영주차장도 주차공간이 여유로웠다. 같은 가격이면 편한 평지에 주차를 하는게 낫다 싶었다.

 

결론적으로는 그 어느곳에 주차를 해도 상관 없다. 평일에 방문해서 사람이 없었 것이었을 뿐, 주말에는 주차를 사려는 차들로 이곳이 매우 혼잡하다고 한다. 다만, 공영주차장은 오후 6시에 닫기 때문에 산행이 길어지는 분들은 민영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산행 전 물이나 간단한 간식을 구매하려는 분들은 주차장 입구쪽으로 뒤돌아보면 CU편의점이 입점해있다. 약수터 입구까지 가는 길에 많은 수퍼마켓이 있지만, 저렴하지 않기 때문에 편의점에서 미리 필요한 물건, 간식거리를 구매한 후에 산행을 시작하는 건 어떨까?

 

 

용소폭포를 가려면, 저기 노란색 현수막을 꼭 놓치지 말고 저쪽 방향으로 가자!

식당방향으로 잘못 올라오는 수가 있다.

 

 

자, 그러면 아름다운 산행을 시작해보자!

 

2021.11.06 - [여행/국내여행] - [2021.11] 설악산 만경대로 떠나는 가을 단풍 산행

 

[2021.11] 설악산 만경대로 떠나는 가을 단풍 산행

[2021.11] 설악산 만경대로 떠나는 가을 단풍 산행 10월 중순 즈음이면 꼭 해야하는 일들 몇가지가 생각난다. 첫째, 이용의 <잊혀진 계절> 듣기. 둘째, 단풍 구경 가기. 산행을 좋아하고, 자연 속

noni021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