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순천 여행ㅣ조례동 카페] 멋스러운 분위기의 디저트 카페 <유니랑> 후기

반응형

 

 [순천 여행ㅣ조례동 카페] 멋스러운 분위기의 디저트 카페 <유니랑> 후기

순천 도착 이튿날. 식사를 하고, 간단하게 카페에서 이야기하면서 쉬고 싶었다. 그러다 친구 추천으로 방문하게 된 유니랑. (친구의 친구가 직접 운영한다고 해서 사실 초대받은 입장이었다!) 조례동 호수공원 옆에 위치해있어서 호수공원을 둘러보고 카페로 오는 분들도 꽤나 있는 것 같았다.

 

카페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분위기도 좋아서 너무 좋았던 곳! 멋스러운 분위기의 <유니랑> 후기를 남겨보려한다.

 

 

위치

유니랑은 호수공원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친구 왈, 산책을 하다 중간에 방문하는 손님이 많다고 했다. 바로 옆에 스타벅스가 있는데도 깔끔하고 맛있는 디저트가 인기가 많아서 단골손님이 많다고 했다.

 

이 곳은 굳이 호수공원을 방문하지 않아도 순천 여행을 오는 분들에게도 접근성이 좋은데, 순천 IC에서 왕지 JC로 빠져나오면 광주지방법원 순천지원이 나오는데, 맞은편에 위치해있어 처음 순천을 방문해서 가볍게 커피 한 잔 하고 목적지로 가는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

 

- <유니랑> 주소 : 전남 순천시 왕지2길 9-10

 

카페 분위기

카페 전체적으론 화이트톤이다. 조명은 백열등색이여서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었다.

좌석도 2인용, 4인용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천장이 높고 창문이 크다는 것이다. 천장이 높고 큰 창문으로 인해 탁 트인 시야를 느낄 수 있었다. 사장님이 직접 디자인했다고 하던데, 개인적으로 디자인에는 점수를 높게 주고 싶다.

 

 

 

포장 주문도 가능한데, 포장박스로 카운터를 예쁘게 꾸며놓았다.

 

 

메뉴 및 가격

메뉴는 다음과 같다. 커피를 마시지 않는 나에겐, 카페에서 커피 이외의 메뉴에 더 많은 관심이 있는데 스무디, 차, 에이드 등 종류가 다양해서 선택권이 많았다. 친구들은 ‘아메리카노’, 나는 사장님의 추천으로 ‘리얼망고요거트스무디’를 주문했다.

 

 

망고 스무디는 합격이다. 일단 스무디 자체가 다른 곳보다 훨씬 달달했고, 위에 올려진 망고는 아마 아이스 망고를 녹여서 플레이팅한 것 같았는데, 양이 정말 많았다.

 

커피는 직접 먹어보지 않았지만, 아.아는 다른 곳과 똑같은 맛이라고 평가했다.

 

 

 

메뉴를 시킨 뒤 친구가 디저트를 봐보라며 하나씩 설명해주었는데, 유니랑의 디저트는 사장님이 매일 직접 만든다고 했다. 디저트가 겉보기엔 맛있게 보여도(사진 찍기 좋게 보여도) 실제로 먹어보면 맛이 별로인 경우가 있는데, 서비스로 쿠키를 줬는데 맛있었다. 일반 쿠키보다 더 쫀득하다고 해야하나? 내 입맛에는 잘 맞았다

 

디저트도 잘 팔리는 것 같았다.

 

 

 

 

후기 및 평가

친구 덕분에 순천 여행하면서 좋은 카페를 방문한 것 같다. 일단 분위기가 여타 프랜차이즈 카페보다 훨씬 좋아서 잠시 쉬어가기 좋은 곳. 친구들과 하루종일 수다떨기 좋은 곳이라 말하고 싶다. 디저트도 맛있고, 사장님도 친절해서 다시 방문하고 싶다.

 

4/5점

 

[순천/여수여행 방문 리스트]

[순천 여행] 순천 <길건너 게스트하우스> 솔직 후기

[여수 맛집ㅣ게장정식] 깔끔한 한상차림, <장수식당> 후기

[순천맛집ㅣ국밥] 아랫장 넘버 원 국밥집, <건봉국밥> 후기

[순천 여행ㅣ순천만 맛집] 순천 대표 꼬막정식, <밥꽃이야기 들마루>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