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푸짐한 쌀국수 맛집, <땀땀> 솔직 후기

반응형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푸짐한 쌀국수 맛집, <땀땀> 솔직 후기

서울을 돌아다니다 어쩌다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까지 가게 되었다.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은 한국에서 제일 비싼 브랜드만 모아 놓은 곳이라는 인식이 강해서 이곳을 구경하는 것 조차 마음이 놓이지 않았는데, 허기진 배를 달래기 위해서 이곳의 푸드코트를 방문했다. 푸드코트라고 다 같은 푸드코트일까! 내가 즐겨 보는 유튜브 채널인 닥신TV 형님도 이곳의 깔끔한 푸드코트를 칭찬했기에, 큰 고민하지 않고 방문하게 되었다. 푸드코드도 다양한 종류의 메뉴가 있었는데, 오랜만에 베트남 쌀국수가 먹고 싶어서 <땀땀>에 갔다.

 

동영상 3분 6초부터 갤러리아 백화점 푸트코트 이야기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쌀국수 맛집, <땀땀> 위치

<땀땀>은 갤러리아 백화점 지하 1층에 입점해있다. 지하철 압구정로데오역 7번 출구와 푸드코트가 연결되어 있어 대중교통을 타고 방문하기에도 좋고, 백화점을 구경하다 지칠때즈음 1층으로 내려와서 식사를 하며 에너지를 충전하기에도 좋다. 갤러리아 백화점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데, 무료주차는 금액에 따라 최대 3시간까지 가능하고 추가 10분당 1,000원의 비용이 있다.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쌀국수 맛집, <땀땀>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343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WEST 지하 1층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쌀국수 맛집, <땀땀> 전화번호 : 02-6905-3319

 

푸드코트이고, 음식이 조리시간이 길지 않아서 예약같은 것은 하지 않아도 된다. 다만, 푸트코트의 좌석이 엄청 많지 않으니 주말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자리를 먼저 잡고 난 뒤 음식을 주문하는 것을 권장한다.

 

 

압구정 갤러리아 푸드코트는 처음 와봤는데, 테이블마다 음식을 주문하면 주는 진동벨을 올려놓는 곳이 있다.

알고보니, 음식이 준비되면 종업원께서 음식을 직접 가져다 주셨다. 비싸고 좋은 푸드코트라 이런 것 부터가 차이가 나는 것일까? 너무나 편리한 기능이었기에, 다른 식당에서도 도입하면 소비자가 굉장히 좋아할 서비스라 생각한다. 기본적으로 푸드코트가 셀프서비스라는 이미지가 있는데, 그런 편견을 없애줄 뿐 아니라 일반 식당에서도 활용하면 고객 만족도가 상당히 높아질 것이라고 느꼈다.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쌀국수 맛집, <땀땀> 메뉴

<땀땀>의 메뉴다. 식당 앞에는 사진과 함께 메뉴를 고를 수 있게 되어있어서 고객의 편의를 돕는다. 가장 인기있는 메뉴로는 각종 고기가 들어간 '프리미엄 보양 쌀국수'가 있으며, 이곳만의 전매특허인 '매운 소곱창 쌀국수'가 뒤이어 인기 메뉴였다. 맵기 조절까지 가능하기에, 매운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더욱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이날은 프리미엄 보양 쌀국수와 매운 소곱창 쌀국수를 주문했다. 

기본 반찬으로는 양파절임과 쌀국수 소스, 그리고 엄청난 양의 쌀국수가 나온다. 코로나 시국이라 물도 포장되어 제공된다. 쌀국수 가격이 17,000원이라 압구정 물가라 그런가보다. 생각했는데 양을 생각하면 압구정 물가라 비싼건 아니란 생각이 바로 들었다.

 

고기가 이렇게 많이 들어있을 줄이야... 쌀국수를 고기 먹는 맛으로 처음 먹었다. ㅎㅎ 그만큼 오랜 시간 우려낸 사골을 맛보니 메뉴 이름처럼 보양식이었다. 이렇게 든든하게 식사를 한 게 언제인지...!! 이건 쌀국수가 아니라 보양식이라는 표현이 더 맞다. 

 

친구가 주문한 메운 소곱창 쌀국수. 맵기는 2단계로 신라면 정도의 맵기였는데, 국물이 얼큰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곱창 쌀국수도 건더기가 푸짐했다. 친구가 곱창을 좋아하는데, 곱창 건더기만 먹어도 배가 부를 정도였다. 국물도 칼칼하니 해장용으로도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랜만에 쌀국수가 먹고 싶어서 방문한 곳이었는데, 정말 맛있는 맛집을 발견했다.

 

식사를 마치고 나고 먹은 그릇을 정리하려고 하는데, 종업원분들이 직접 빈 그릇을 치워주셨다. 이게 고급 백화점의 서비스인가...?!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쌀국수 맛집, <땀땀> 한줄평

진짜 이 가격이 하나도 아깝지 않을 정도로 음식의 맛과 서비스가 너무 좋았다. 또한, 푸드코트가 다소 시끄럽고 산만한 느낌이란 생각도 전혀 들지 않을 정도로 클래식 배경음악이 너무 잘 어울렸다. 백화점 푸드코트가 아닌, 일반 식당에서 제대로 먹는 한끼 식사라 평가하고 싶다.

 

압구정로데오역 주변에 '맛집'이라고 검색하면 프랜차이즈 식당 아니면 비싼 레스토랑만 검색되는데, 나를 믿고 갤러리아 백화점 지하 푸드코트에서 식사를 해보자. 푸드코트의 고정관념을 깨고, 전국 곳곳의 맛집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그 중 <땀땀>은 이렇게 푸짐한 쌀국수집은 처음으로, 꼭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푸드코트라 무시하면 큰일나는 쌀국수 맛집

3.5/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