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음식

여름엔 비빔면을 참을 수 없지! <배홍동 비빔면> 솔직 후기

반응형

여름엔 비빔면을 참을 수 없지! <배홍동 비빔면> 솔직 후기

 

최근 재택근무를 하면서 집에서 직접 밥을 해먹는 날이 늘었다. 보통 미리 구매한 닭가슴살과 양파를 볶아서 다른 반찬과 함께 먹곤 하는데, 항상 이렇게만 먹을 수는 없다. 부모님께서 새로 나온 <배홍동 비빔면>을 구매했길래, 팔도 비빔면과는 어떤 맛 차이가 있는지 얼마나 맛있을지 궁금해서 먹게 되었다.

 

이 날은 2인분을 끓였다.

포장은 신선하게 느껴졌다. 몇 십년 전과 똑같은 팔도 비빔면보다는 훨씬 세련된 느낌이었다.

 

 

비빔면 안에는 후리카케, 비빔장, 그리고 면이 들어가 있다.

내가 느끼기에는 면빨은 팔도 비빔면과 유의미한 차이를 느끼지 못했다.

 

봉투에 적혀있는 것처럼 배홍동의 뜻은 '시원달달한 , 매콤한 고추, 새콤 치미'를 줄인 말이다.

새로운 브랜드 네이밍하기 쉽지 않은데, 이름은 널리 알려진 것 같다.

 

배홍동 비빔면 가격은 마트에서 4개입에 2,600원 대였다. 2천원 초반~3천원 초반대에 구매할 수 있다.

배홍동 비빔면의 칼로리는 1봉지(137g) 당 585kcal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이다.

그래도 면을 먹으면서 다이어트 하겠다고 삶은 달걀 1개와 닭가슴살 1/2을 고명으로 추가로 올렸다.

 

 

비빔면을 먹으면 항상 드는 생각이 면빨이 얇다보니, 1봉지를 끓이면 양이 부족하다고 느낄 때가 많은데 달걀과 닭가슴살을 함께 먹으니 포만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다.

 

팔도 비빔면과 비교했을 때는 맵기가 조금 더 세긴 하지만, 큰 차이는 아니다. 마지막 한 입을 먹을 때 소스가 진하게 묻어있는 부분을 먹을 때만 맵다고 느껴졌다. 그 매운 것도 '맛있게 매운 정도'로 매운 것을 못먹는 분들이 걱정할 정도는 전혀 아니다.

 

내가 추가한 닭가슴살, 달걀처럼 상추 등 다른 고명을 함께 먹는다면 오히려 매운 맛을 중화시켜서 먹을 수 있다.

 

비빔면은 겨울보다 여름에 먹어야 더 맛있다고 생각이 드는데, 행복한 한끼였다. 다음에는 팔도 비빔면과 배홍동 비빔면을 함께 끓여서 섞어 먹으면 어떤 맛인지 비교해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