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인계동 24시간 운영하는 전통 민속 주점 <사랑채> 솔직 후기

반응형

인계동 24시간 운영하는 전통 민속 주점 <사랑채> 솔직 후기

친구들과 저녁 식사를 한 뒤 그냥 헤어지기 아쉬워서 2차로 조용한 분위기의 술집을 찾아보았다. 친구 한 명이 자주 방문하는 곳이 있다길래 어디인지 물어보았더니, 나혜석 거리 입구에 위치한 <사랑채>라는 곳이었다. 거리 입구에 있어서 집에 돌아갈 때 동선이 짧기도 하고, 24시간 운영해서 식당 폐점 시간 걱정할 필요도 없고, 무엇보다 안주가 맛있는 곳이라고 했다. 이렇게 말할 정도면 한 번 쯤은 방문해봤음직한데 방문한 적이 없던 식당이라 <사랑채>에 다녀오게 되었다.

 

인계동 24시간 운영하는 전통 민속 주점 <사랑채> 위치

<사랑채>는 인계동에 2곳이 위치해있다. 하나는 수원시청 방면, 다른 하나는 나혜석거리 방면에 있어서 인계동 어느쪽에서 술을 마시던지 접근성은 뛰어나다. 내가 방문한 곳은 나혜석점이었는데, <돼지레스토랑>, <에그드랍> 옆에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다. 나혜석점은 수원시청역 9번 출구에서 도보 3분 거리로 접근성도 매우 뛰어나다. 식당 운영시간은 연중무휴 24시간이다. 나는 저녁시간대에 방문했는데, 24시간 운영하는지라 주말에 낯술하러 이곳을 방문하는 손님이 꽤나 있다고 했다.

 

인계동 24시간 운영하는 전통 민속 주점 <사랑채>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권광로188번길 18 1층103호

인계동 24시간 운영하는 전통 민속 주점 <사랑채> 전화번호 : 031-234-2847

 

 

 

식당 간판과 내부 구조다. 내부는 호프집 느낌으로 예스러운 느낌이 있다.

 

인계동 24시간 운영하는 전통 민속 주점 <사랑채> 메뉴

메뉴판은 따로 찍지 않았고, 주문한 메뉴 중심으로 리뷰를 하려고 한다.

가장 먼저 주문한 북어탕. 이날 과음을 한지라 속을 달래는 메뉴가 필요했는데, 북어탕이 딱 맞았다. 칼칼한 국물의 북어탕과 함께라면 속이 좋지 않더라도 소주가 계속 들어간다. 위의 부담을 줄여주는 탕메뉴였다. 술을 마실때 탕 하나 정도는 시키기 마련인데, 어떤 메뉴를 고를지 고민이라면 북어탕을 주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음은 차돌숙주볶음.

차돌박익와 숙주볶음이 한데 어우러진 메뉴다. 앞서 배부르게 식사를 하고온지라 튀김, 고기 등 위에 부담스런 메뉴를 주문하지 않았는데, 자극적이지 않아서 맛있었다. 양도 적지 않았고, 차돌박이도 꽤나 들어있어서 적당한 비율로 차돌숙주볶음을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친구가 먹고 싶어서 주문한 오징어 튀김.

샐러드와 함께 나오는데 가볍게 한입 안주로 딱이었다. 한 친구가 맥주를 주문했는데, 맥주 안주로는 튀김만한 것이 없다. 먹기 좋은 크기의 오징어 튀김이라서 어느 순간 테이블을 보니 모두 사라져있었다. 튀김은 맛있었지만 양이 너무 적어서 아쉬웠던 메뉴였다.

 

인계동 24시간 운영하는 전통 민속 주점 <사랑채> 한줄평

저녁시간대에 방문하여 거나하게 술을 마셨던 사랑채. 나름 조용한 분위기라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기에도 좋은 곳이다. 너무 술을 많이 마셔서 숙취가 심했는데, 주점 후기를 남길 때 이만한 극찬이 있을까? 이곳에서 술병이 날 정도로 술을 마셨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다음부터 사랑채에 방문하는 것이 한편으로는 두렵기도, 꺼려지기도 하는데 술을 정말 좋아하는 매니아라면 사랑채에서 맛있는 안주와 함께 술을 즐기는 것은 어떨까?

 

마음 놓고 술을 마실 수 있는 24시간 주점. 그렇지만 나에게는 부담스러운 장소

2.5/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