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갈치 한마리가 통째로! <신옛촌 제주점> 솔직 후기
제주도에 가면 꼭 먹어야 할 음식 중 하나가 바로 갈치구이!!
가족 여행을 준비하면서 엄마에게 어떤 음식을 드시고 싶은지 물었을 때 가장 먼저 대답했던 메뉴가 바로 '갈치구이'였다. 특히 제주도는 1미터가 넘는 제주 은갈치로 유명한데, <신옛촌 제주점>에서 통갈치구이 세트를 먹었다.
제주도 갈치 한마리가 통째로! <신옛촌 제주점> 위치
<신옛촌 제주점>은 제주공항에서 10분 거리로 매우 가깝다. 우리 가족 역시 제주 공항 근처 매장에 방문할 일이 있어서 들렀다가 갈치구이 유명 음식당 중 이곳이 제일 가까워서 선택하게 되었다. 추석 연휴라 그런지 웨이팅은 전혀 없었고, 쾌적한 환경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었다. 식당이 굉장히 넓어서 웨이팅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
![](https://blog.kakaocdn.net/dn/de7xuK/btqYTONJJ4O/znUPv08Ribe3aWZqdnBMFk/img.jpg)
<신옛촌 제주점> 주소 : 제주 제주시 오도11길 19-14
<신옛촌 제주점> 전화번호 : 064-746-9288
제주도 갈치 한마리가 통째로! <신옛촌 제주점> 메뉴
갈치구이 전문점이라 메뉴 구성은 단순하다. 갈치조림 세트와 통갈치구이 세트, 전복회 모듬세트, 통갈치조림 모듬세트 총 4가지로 구성되어있는데, 인원에 맞추어 주문하면 된다. 우리는 갈치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 "3~4인 통갈치구이"(12.0)을 주문했다.
메뉴 구성은 통갈치구이 + 갈치조림(소) + 전복물회 + 전복뚝배기 + 고등어구이 + 옥돔구이 이다.
메뉴 가짓수만 봐도 양이 굉장히 많은 걸 알 수 있다. 우리 가족도 이곳에서 반찬은 조금 남기고 올 정도로 양은 푸짐했다.
![](https://blog.kakaocdn.net/dn/JLDm8/btqYIk8eVrE/Jq6vaZl1BVpWM1hfq3G67K/img.jpg)
메뉴는 주문하면 순서에 상관없이 한 번에 나온다. 갈치구이만 조리하는 데 조금 시간이 걸리지만, 1~2분 차이로 큰 차이는 못느꼈다.
에피타이저 느낌의 전복물회.
전복이 귀한 식재료인데, 제주도에 놀러와서 많이 먹었다. 이곳의 전복물회는 속초, 양양에서 먹었던 물회와는 또 다른 맛이었다. 시원하니 다른 구이 음식을 먹기 전 입맛을 돋우는 메뉴로 적당하다.
![](https://blog.kakaocdn.net/dn/eIVVgf/btqYDkHNLol/CHXyDyhNmz88OkIN973rAk/img.jpg)
갈치조림(소)
양이 많아보이지 않아보여도 갈치가 6조각 정도 들어있다. 오랜만에 갈치조림을 먹어서 그런지 맛있다. 나이가 들수록 조림에 들어있는 생선보다 무우가 더 맛있게 느껴지는 이유는 뭘까? 특히 여기 갈치조림은 밥과 함께 쓱쓱 비벼서 먹으면 참 맛있다.
![](https://blog.kakaocdn.net/dn/bBdjpe/btqYLzYaRiS/U4UMJKECDi4Gl7WqedNvyk/img.jpg)
고등어 구이.
집에서도 많이 먹는 음식이라 반가웠다. 내가 기본적인 생선의 맛은 구별할 수 있지만, 생선이란게 비싸다고해서 꼭 더 맛있는 생선은 아닌 것 같다. 내 입맛도 이와 마찬가지라 고등어구이가 옥돔구이보다 더 맛있었다. 짭짤한 맛의 고등어 구이.
![](https://blog.kakaocdn.net/dn/UlxG5/btqYN1UnpRN/vYtRio65A1mbOjbWuZbVu1/img.jpg)
옥돔구이.
옥돔이 귀하고 비싸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 여기서 먹은 옥돔구이는 개인적으로 실망이었다. 이 집이라서 맛이 없다는 게 아니라, 내가 옥돔구이 입맛이 아니었다. 생선이 부드럽긴 한데 내가 좋아하는 맛이 아니였다 ^...^
![](https://blog.kakaocdn.net/dn/Ve2QP/btqYE7nRJil/avKHaj1ONLG4jFxuijrZFk/img.jpg)
전복 뚝배기
부모님이 가장 관심을 가졌던 전복 뚝배기. 아무래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이 아니여서 그랬던 것 같다.
맛은 칼칼하니 술 안주로 딱인 맛이다. 전복은 인당 하나 먹을 수 있게 4개가 들어가 있다.
아직 갈치구이가 나오지 않았는데도 12만원이라는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정말 푸짐한 양이다.
![](https://blog.kakaocdn.net/dn/cxE8aX/btqYN02fugD/UzCwkGHuInYMJ2HGjA6mLK/img.jpg)
메인 메뉴인 갈치구이.
정말 길다. 갈치구이가 가시가 많아 먹기 불편할 법도 한데, 토막내주시고 간단히 살도 발라주어서 정말 편하게 먹을 수 있었다. 갈치는 통조림으로도 많이 먹어서 맛은 익숙한데, 이곳에서 구이로 먹으니 또 새로운 맛이다. 갈치 살코기는 정말 부드러운 것 같다 :)
![](https://blog.kakaocdn.net/dn/Rw2mI/btqYJ96uegY/SACKF2JAC68zSCkoQhArKK/img.jpg)
메뉴가 너무 많아서 한 장에 모두 담기 어려웠다.
그래도 이런거 한 장 찍고나면 대단한 것을 먹은 것 처럼 뿌듯하다
![](https://blog.kakaocdn.net/dn/YJOAU/btqYQv1YsEs/gXK88YeCAfRcYrkDXiVRL0/img.png)
제주도 갈치 한마리가 통째로! <신옛촌 제주점> 한줄평
4인가족이 12만원으로 정말 배부르게 먹었다. 아직 10만원 단위로 계산하는게 익숙하지 않고 거금을 쓰는 기분이 드는 나지만, 이곳에서는 아까운게 하나도 없었다. 추석연휴임에도 불구하고 손님이 적었던 게 의문일까 싶을 정도... 나는 반찬이나 메뉴 가짓수가 많은 것을 정말 좋아하는 편이다. 왜냐하면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이곳은 나와같이 제주도에 방문에서 여러 음식의 맛을 보고싶은 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식당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제주도 특유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식당
3/5
★★★☆☆
이외에 방문한 제주도 맛집들
2021/03/04 - [맛집] - 돌문어가 통째로! 제주 평대리 맛집 <벵디> 솔직 후기
2021/02/23 - [맛집] - 맛도 최고, 친절도 최고였던 제주도 흑돼지 맛집 <큰돈가> 솔직 후기
2021/02/19 - [맛집] - 제주여행 올타임 남바원 식당, <제주미담> 솔직 후기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원 한우 제대로 즐기자, <영포화로> 솔직 후기 (4) | 2021.03.09 |
---|---|
인계동 삼겹살, 두루치기 전문점 <청화대> 솔직 후기 (8) | 2021.03.08 |
돌문어가 통째로! 제주 평대리 맛집 <벵디> 솔직 후기 (6) | 2021.03.04 |
디지털시티 동기 모임은 이 곳에서!!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 매탄삼성점> 솔직 후기 (4) | 2021.03.03 |
남미 현지 입맛을 느낄 수 있는 <Casa Latina> 솔직 후기 (1) | 2021.03.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