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집/직장에서 쓰기 좋은 공유기 IPTIME A2004NS-MU 구매 후기

반응형

집/직장에서 쓰기 좋은 공유기 IPTIME A2004NS-MU 구매 후기

오래된 문제이긴 했지만, 그동안 우리집 무선 와이파이가 제대로 잡히지 않았다. 특히 내 방은 와이파이 사각지대에 위치해있어서 집에서조차 와이파이가 끊기는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했다. 그동안 인터넷의 문제인지, 와이파이 공유기 문제인지 정확히 파악이 되지 않았는데, 이번에 공유기를 꼭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인터넷에 검색해보았다.

 

새로운 공유기를 알아볼 때 다음과 같은 조건을 두었다.

 

1. 유명한 브랜드의 제품일 것

- 공유기로 유명한 ASUS와 IPTIME 제품만을 대상으로 알아보았다.

 

2. 10만원이 넘지 않을 것

- 집에서 사용하고, 특별히 와이파이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너무 고스펙의 제품은 필요하지 않았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일반적으로 초고사양으로 사용하는 제품은 15~20만원 대였다.

  A2004NS-MU는 이지매시도 가능해서 일단은 이 제품으로 선택했다.

 

3. 설치방법이 간단할 것

- 공유기 연결 및 설정만큼은 젬병이라 되도록 쉬운 제품이었으면 했다.

 

여러 고민끝에 IPTIME의 A2004NS-MU를 구매했다.

 

1. 유명한 브랜드의 제품일 것

IPTIME의 제품이다. 계속 사용하던 공유기도 IPTIME제품이어서 큰 고민하지 않았다. Asus는 새로운 브랜드라 뭔가 도전하는 느낌이었고, 원래 관심있었던 제품은 너무 고스펙인 것 같아서 제외했다.

 

2. 10만원이 넘지 않을 것

G마켓에서 50,900에 구매했다. 네이버 최저가 검색을해도 51,000원인데 배송비 포함하면 가격이 더 오르므로 나름 동일 제품을 저렴하게 샀다.

 

 

3. 설치방법이 간단할 것

예전에는 공유기를 연결한 다음에 바탕화면-설정에 들어가서 세팅을 했던 것 같은데, 최신 IPTIME 제품의 경우엔 휴대폰 IPTIME 어플을 통해서 바로 설치 및 등록을 할 수 있다. 처음에 헤멘 것도 있지만 매우 간단했다. 컴퓨터 연결 이후 5분 안에 와이파이 설정이 가능하다.

 

 

제품이 도착했다. 집에 있는 공유기가 작은 모델이어서 그런지, A2004NS-MU가 유독 크게 느껴졌다.

 

 

포장을 뜯으면, 구성품이 들어가있다. 

제품 보호를 위해(?) 약간의 과대포장이 없지 않아 있다.

 

 

제품 구성

공유기 본체, LAN선, 그리고 공유기 연결잭이 들어있다.

사용설명서도 함께 동봉되어 있는데, 블로그를 보고 설치를 진행해서 따로 열어보지는 않았다.

 

 

제품 연결은 매우 간단하다.

1. 공유기 잭을 제품과 연결한 뒤 콘센트를 꼽는다.

2. 인터넷 공유기와 와이파이 공유기를 서로 연결한다.

 이 때, 노란색 부분에 연결하면 된다. (위에서 보았을 때 가장 오른쪽)

 

 

휴대폰 앱스토어에서 'IPTIME'을 검색하여 설치도우미 어플을 다운받아서 실행한다.

이때 와이파이는 SETUP으로 연결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와이파이 설정화면이 나오고, 진행을 완료하면 끝이다.

설정할 때 와이파이 비밀번호도 설정할 수 있다.

 

 

설치가 매우 간단하니, 이글을 본 정도로만 진행해도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설치 후 와이파이를 이용하니 굉장히 빨랐다. 이제 내방에서도 와이파이가 전혀 끊기지 않아서 너무 기분이 좋다.

 

굳이 비싼 제품 사지 말고, IPTIME A2004NS-MU를 통해 편하게 와이파이를 이용하는건 어떨까?

 

기존에 쓰던 공유기와 크기차이가 엄청나다ㅋㅋㅋㅋ

바래진 색깔이 그동안 함께한 시간을 잘 보여주는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