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전시

[홍대 향수공방] 플라비 ONLY 탄생화 오드퍼퓸 20ml 만들기 체험

반응형

[홍대 향수공방] 플라비 ONLY 탄생화 오드퍼퓸 20ml 만들기 체험

친구가 실내에서 나만의 향수를 만드는 체험을 하고 싶다고 해서 원데이클래스 어플인 솜씨당에서 찾아보았다. 일단 서울이었으면 좋겠고, 시간대가 다양하면서 1시간~1시간 30분 사이의 소요시간을 희망했다. 무엇보다 적당한 가격이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했는데 딱 맞는 클래스를 발견했다. <플라비 ONLY 탄생화 오드퍼퓸 20ml 만들기> 였다.

 

가격은 인당 2만원었고 체험 시간은 1시간이다.

20ml 향수를 만드는데, 향수 가격까지 생각해보면 매우 저렴하다고 생각했다. 무엇보다 매 1시간 마다 클래스가 있어서 시간 선택에 자유로웠다. 어플에서 보여주는 결과물도 꽤나 예뻐서 주저하지 않고 예약했다.

 

<플라비 ONLY 탄생화 오드퍼퓸 20ml 만들기> 클래스 정보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339-4 플라비

 - 금액 : 20,000원 / 1인 (신규가입쿠폰으로 할인 가능)

 - 소요시간 : 약 1시간 소요

 - 특징 : 매시간 클래스 오픈

 

 

 

방문한 향수공방은 여러 팔찌 등 가공품도 판매하고 있었다. 아기자기한 매력이 있는 장소였다.

 

 

 

 

많은 사람들이 클래스에 참여하고 있었다. 같은 시간대에 클래스를 신청하더라도, 직원께서 따로 따로 설명해주기 때문에 시간이 겹치는 인원이 많아도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또한 소요시간이 1시간으로 적혀있지만, 1시간이 지났다고 해서 바로 끝내는 클래스가 아니기 때문에 여유로운 환경에서 클래스를 진행할 수 있던 점도 마음에 들었다.

 

 

가장 먼저 자리에 앉게 되면 20개가 넘는 향 가운데 원하는 향 3가지를 선택한다.

이 때가 가장 힘든데, 짧은 시간 동안 여러 향을 맡다 보니 코가 마비되는 경험을 느낄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 취향의 향을 찾는 재미는 좋았다.

 

 

 

그 다음에는 내가 고른 향을 작은 향과 향수베이스를 섞는다.

이 때 내가 고른 향이 1, 2, 3이라고 하면 1과 2, 1과 3, 2와 3, 1과 2와 3을 섞은 4가지 향을 만든 다음에 가장 마음에 드는 향을 하나 고른다.

 

 

다 고른다면, 이제 본격적인 나만의 향수를 만들게 되는데, 이 작업은 흡사 과학시간을 연상케한다.

총 20ml의 향수를 만들기 위해 향수베이스는 약 16ml, 두 가지 향은 각각 2ml씩 담아 총 20ml의 용량을 맞춘다. 세가지 넣는 경우에는 15.5ml의 향수베이스와 각각의 향을 1.5ml씩 조합하면 된다.

 

 

그러고나서 내가 원하는 공병을 고른다.

나는 어떤 공병을 선택할까 고민하다가 가장 무난한 위 오른쪽 첫번째 공병을 선택했다.

 

 

이제 공병에 어울리는 스티커를 붙인다. 조금 촌스러운 멘트가 적혀있는 스티커가 너무 많아서 아쉽긴 했다.

무난하게 캐릭터 사진이나 조말론 느낌이 나는 스티커를 붙이는게 젤 나았다.

 

 

요렇게 붙이면 완성! 완성된 향수는 직원분이 가져다가 예쁘게 포장해서 가져다 주신다.

포장을 깔끔하게 해주셔서 마음에 들었다.

 

 

이렇게 찍으니 또 다른 느낌이다.

 

 

이렇게 만든 향수는 알코올이 다 날라가는 일주일이 지난 다음부터 사용하면 된다.

 

 

<플라비 ONLY 탄생화 오드퍼퓸 20ml 만들기>를 총평하자면, 솜씨당 어플을 처음 사용했는데 저렴한 가격에 향수공방을 즐길 수 있어서 매우 만족했다. 직원분들도 상당히 친절했고, 다소 늦게 도착했음에도 시간적으로 촉박함을 느끼지 않고 체험할 수 있었다. 20ml 향수 만들기 이외에도 10ml, 30ml 등 다양한 용량의 활동을 체험할 수도 있기 때문에 한 번 문의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