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인계동 삼겹살, 두루치기 전문점 <청화대> 솔직 후기

반응형

인계동 삼겹살, 두루치기 전문점  <청화대> 솔직 후기

3월 3일 회사 사람들과 저녁을 먹게 됐다. 메뉴 선택권이 나에게 있어 어떤 메뉴를 고를까하다가 '3월 3일'이라 삼겹살을 먹자고 제안했다.ㅎㅎ 식당은 인계동에 있는 <청화대>라는 식당을 가게 됐다. 이곳이 두꺼운 삼겹살집으로 유명하다고 하는데, 처음 추천을 받아 방문하게 됐다.

 

인계동 <청화대> 위치인계동 삼겹살, 두루치기 전문점  <청화대> 위치

<청화대>는 나혜석거리에 위치해있다.

식당 앞에 주차공간도 많아서 주차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지금은 코로나라 예약을 하지 않아도 공간이 많았는데, 평소에는 자리가 모두 꽉 찬다고 하니, 미리 예약하는 걸 추천한다.

예약하는 경우, 미리 세팅을 해주셔서 자리에 앉기만 해도 되서 편리했다.

 

인계동 삼겹살, 두루치기 전문점  <청화대>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인계로166번길 15-20

인계동 삼겹살, 두루치기 전문점  <청화대> 전화번호 : 031-235-8833

 

 

 

인계동 삼겹살, 두루치기 전문점  <청화대> 메뉴

기본 세팅은 다음과 같다.

기본 반찬 가지수가 많아서 일단 합격!!

 

 

우리가 먹은 메뉴는 삼겹살. 두루치기. 청국장. 

이곳의 메인 메뉴는 다 먹었다.

근데 너무나 아쉬운게, 회사분들이랑 있어서 두루치기밖에 사진을 찍지 못했다 ㅠㅠ

정말 맛있는 식당인데... 그래서 글로나마 후기를 작성하려한다.

 

1. 삼겹살

삼겹살이 정말 두툼하다. 비계도 적당해서 구워서 먹으니 정말 맛있었다. 나는 얇은 대패삼겹살보다 두꺼운, 씹히는 맛이 있는 삼겹살을 더 좋아하는데 이곳에서 먹는 삼겹살은 두께도 두께거니와 맛도 좋았다.

 

보통 집에서는 외식으로 삼겹살을 먹지 않는 편인데(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해먹는게 더 맛있고 저렴해서), 이곳은 가족과 함께 방문하고 싶을 정도로 오랜만에 맛있는 삼겹살이었다.

 

2. 두루치기

유일하게 사진으로 남긴 메뉴.

일단 고기는 한 번 익혀서 나오는데, 채소와 함께 테이블에서 한 번 익혀서 먹는다.

보통 점심에 <청화대>를 방문하면 두루치기를 먹으러 온다고 하는데, 밥도둑으로도 딱이고 술안주로도 제 격이다.

양념도 짜거나 쎄다는 생각도 들지 않았고, 안에 고기가 정말 많이 들었다.

다시 생각해도 두루치기 양념에 밥을 볶아 먹고 싶다.

 

 

3. 청국장

개인적으로 청국장은 무난했다. 콩 냄새가 어찌나 나던지, 사실 나는 그 맛을 제대로 모르는 편인데 밥이랑 비벼먹으니 또 맛있더라. 마지막 허기를 달래기에 적합한 음식이었다.

 

인계동 <청화대> 한줄평

회사 회의비가 엄청 많지는 않은데 맛있는 고기를 먹고싶다. 그러면 <청화대>를 적극 추천한다.

사장님도 친절하셨고, 주 메뉴가 돼지고기라 비용도 적당하다.

이곳에서 먹었던 삼겹살은 영통구청/인계동 근처에서 손꼽을만큼 맛있었다. (정말이다)

 

인계동 돼지고기 맛집. 회식으로 적당

3.5/5

★★★☆☆

 

또다른 디지털시티 맛집

2021/03/03 - [맛집] - 디지털시티 동기 모임은 이 곳에서!!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 매탄삼성점> 솔직 후기

2020/09/09 - [맛집] - [망포 맛집ㅣ한정식] 수원에서 맛보는 정갈한 한상차림, <남도> 후기

2019/11/12 - [맛집] - [인계동/중국집/맛집] 중국음식전문점 맛집 “옥동이” 솔직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