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차돌떡볶이와 버터갈릭 감자튀김의 환상적인 만남, <청년다방> 솔직 후기

반응형

차돌떡볶이와 버터갈릭 감자튀김의 환상적인 만남, <청년다방> 솔직 후기

오랜만에 떡볶이가 먹고 싶었다. 동네 여러 떡볶이 전문점이 있었는데, 한 번도 방문하지 않은 <청년다방>에 가보고 싶었다. 이름만 들어선 카페인 줄 알았는데, 청년다방이 떡볶이 맛집으로 엄청 유명하다고 한다. 맵기 조절도 가능할 뿐 아니라 차돌, 로제, 불닭, 순대 등 떡볶이 종류도 다양해서 많은 사람이 즐긴다고 하는데 어떤 곳인지 궁금하기도 했다, 그래서 이곳을 방문하게 되었다. 

 

차돌떡볶이와 버터갈릭 감자튀김의 환상적인 만남, <청년다방> 위치

<청년다방>은 체인점이라 동네 번화가 곳곳에 청년다방이 있다. 내가 방문한 지점은 광명 하안점이다. 광명 로데오거리골목에 위치해있다. 독산역에서 하안 사거리로 가는 길에 위치한 청년다방은, 첫번째 스타벅스를 지나 두번째 스타벅스를 가는 길 사이에 있다. 대로변에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다. 배달의 민족 주문도 가능해서 주변 사시는 분들은 배달로 즐길 수 있다.

 

차돌떡볶이와 버터갈릭 감자튀김의 절대조합, <청년다방> 주소 : 경기 광명시 범안로 1042

차돌떡볶이와 버터갈릭 감자튀김의 절대조합, <청년다방> 전화번호 : 02-897-6614

 

 

차돌떡볶이와 버터갈릭 감자튀김의 환상적인 만남, <청년다방> 메뉴

<청년다방>의 메뉴판이다. 정말 다양한 떡볶이 종류가 있어서 어떤 것을 고를지 모를 정도였다. 떡볶이를 정말 좋아하는 친구는 여기는 차돌 떡볶이와 버터갈릭 감자튀김이 정말 맛있다며 이렇게 시켜야된다고 알려주었다. 그래서 그대로 주문했다. 벽 한쪽에는 '청년다방 떡볶이 맛있게 먹는 법'이란 길라잡이가 있다.

 

국물을 졸이면 더욱 맛있고, 떡볶이를 어느정도 먹은 다음엔 볶음밥을 주문하면 배부른 한끼를 할 수 있다. 식사 후에는 커피까지 마셔라~! 이 모든게 떡볶이랑 끼워팔기 하려는 멘트인 것 같아서 웃음이 나왔다.

 

주문한 차돌 떡복이가 나왔다. 떡은 가느다란 가래떡이 길게 나와서 끓이면서 적당히 익었을 때 가위로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떡볶이에 들어가는 사이드 메뉴는 따로 주문하지 않았는데, 메츄리알과 파, 튀김만두가 들어가 있었다. 우리가 주문한 차돌은 푸짐하게 담겨있었다. 2~3인용을 주문했는데 3인용이 적당할 정도의 양이었다. 약 5분 정도 졸여야 먹기 좋은 상태가 된다. 맵기는 중간으로 했는데, 딱 입맛에 맞았다. 더 매운맛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매운맛을 선택하면 된다. 기호에 맞춰서 맵기를 조절할 수 있다는 것도 너무나 좋았다.

 

주문한 버터갈릭 감자튀김. 

감자튀김 덕후인 내가 떡볶이보다 더 기대했던 메뉴였는데, 기대 이하였다. 그 이유인 즉슨, 소스가 너무 많이 들어가 있다. 그리고 내 입맛에 맞지 않는 소스였다. 머스타드 베이스의 소스였는데, 차라리 그냥 치즈가루만 듬뿍 뿌려주였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많이 느끼했다. (다 먹은건 비밀이지만 말이다) 어쩌면 떡볶이와 감자튀김을 모두 다 먹어서 배불러서 맛이 없다고 느꼈을 수도 있겠다 싶었다.

 

차돌떡볶이와 버터갈릭 감자튀김의 환상적인 만남, <청년다방> 한줄평

떡볶이는 명불허전이었다. 괜히 떡볶이 맛집이라고 소문난 곳이 아니구나.란 생각이 들 정도였다. 요즘 떡볶이 가격이 2인 기준 2만원을 훌쩍 넘기는 경우가 많은데, 가격을 생각해도 저렴하고 음식의 맛도 뛰어났다. 모듬 튀김이 있었는데, 떡볶이(중)에 모듬튀김을 주문하면 3명이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이라 생각한다. 감자튀김은 사람들이 소스를 따로 검색할 정도로 인기있는 메뉴이지만, 내 입에는 맞지 않아서 아쉬웠다. 그래도 오랜만에 매콤한 떡볶이를 맛볼 수 있어서 맛있었던 한끼였다. 

 

매콤한 차돌 떡볶이가 맛있는 곳. 

이름은 청년다방. 내용은 떡볶이 맛집

3/5

★★★☆☆

 

광명 하안사거리 방문한 맛집 리스트

2022.04.04 - [맛집] - 광명 하안사거리 체다치즈가 듬뿍 들어간 돈까스 한상, <오레노카츠> 솔직 후기

2022.03.17 - [맛집] - 광명 하안사거리 얼얼한 마라탕 맛집, <마라1번지> 솔직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