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의왕 타임빌라스 미슐랭이 선택한 평양냉면 맛집, <능라도> 솔직 후기

반응형

의왕 타임빌라스 미슐랭이 선택한 평양냉면 맛집, <능라도> 솔직 후기

지친 몸을 이끌고 집으로 돌아가는 퇴근길. 가족 카톡방에서 저녁을 외식하는 건 어떠냐는 문자가 오갔다. 보통 저녁을 먹고 퇴근하지만, 이날따라 저녁을 먹지 않았는데, 밖에서 맛있는 음식 먹고 힘을내면 좋겠다 싶었는데, 평양냉면 맛집인 <능라도>에 가게 되었다. 

 

의왕 타임빌라스 미슐랭이 선택한 평양냉면 맛집, <능라도> 위치

<능라도> 타임빌라스점은 의왕 백운호수 근처에 있는 롯데 아울렛인 타임빌라스 안에 입점해있다. 이날은 평일에 방문했는데, 아무래도 평일 저녁시간대 아울렛에는 사람이 많지 않았다. 아울렛 건물 내부 주차장에도 자리가 많았고, 주차정산도 따로 하지 않았다. 다만, 주말에 방문하는 경우, 구매금액에 따라 무료주차시간이 다르니 아래글을 참고하길 바란다.

 

2021.09.12 - [쇼핑] - [리뷰]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오픈일 방문 후기 (1)

2021.09.12 - [쇼핑] - [리뷰]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오픈일 방문 후기 (2)

2021.09.12 - [쇼핑] - [리뷰]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오픈일 방문 후기 (3)

 

의왕 타임빌라스 미슐랭이 선택한 평양냉면 맛집, <능라도> 주소 : 경기 의왕시 바라산로 1 2층

의왕 타임빌라스 미슐랭이 선택한 평양냉면 맛집, <능라도> 전화번호 : 031-329-0641

 

<능라도>는 타임빌라스 2층에 있는데, 평일 저녁시간대는 웨이팅이 전혀없다. 이날 방문했을 때는 한팀도 없어서 백운호수뷰로 자리를 골라 앉았다. 아무래도 아울렛의 특성상 주말에 사람이 엄청 몰린다.

 

식당 입구와 매장 내부 사진이다. 테이블은 20개 넘게 있고, 테이블 간 거리도 멀어서 코로나로부터 안전하다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다.

 

내가 고른 백운호수뷰. 왼편은 현재 공사중인 곳이고, 저 멀리 백운호수가 보인다. 백운호수는 밤에 라이트를 켜놔서 해가 지고나서 이곳을 방문하면 더 예쁜 뷰가 펼쳐진다.

 

의왕 타임빌라스 미슐랭이 선택한 평양냉면 맛집, <능라도> 메뉴

<능라도>의 메뉴판이다. 이곳의 메인 메뉴는 평양냉면과 어북쟁반이다. 어북쟁반은 뭔가 술이랑 같이 먹어야할 것 같은 생각이 드는데, 가족끼리 저녁을 먹는 자리라 각자 냉면 하나씩 주문하고, 접시만두를 추가 주문했다. 이날 어머니는 따로 약속이 있어서 3명이서 식사를 했는데, 각 1개 메뉴+접시만두면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이었다. 

 

위가 작은 분들이라면, 굳이 사이드메뉴를 시키지 않아도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식당이다. 가격은 평양냉면(15,000원), 접시만두(13,000원), 어북쟁반(대, 110,000원) 정도이다. 미슐랭에도 선정된 적이 있는 식당인만큼 맛은 보장하지만, 가격도 사악하긴 하다.

 

이곳의 기본 반찬이다. 백김치와 무절임이다. 부족하지 않게 반찬을 내어주니 괜히 기분이 좋았다. 몇몇 냉면 전문점에 방문하면 반찬을 하나씩 주어서 계속 리필하는 경우가 있는데, 한 번에 푸짐하게 주었다.

 

주문한 평양냉면이 나왔다. 나는 평양냉면을 주문했고, 아버지는 비빔면을 주문했다.

비주얼은 평양냉면 압승! <능라도>의 면은 100% 메밀면으로, 면을 먹을 때 일반 냉면과 다르게 메밀의 맛이 느껴진다. 평양냉면을 맛있게 먹는 법은, 먼저 음식이 나오면 육수의 맛을 맛본 다음 식초를 면 위에 뿌린 후 면을 육수에 푼다. 그 다음 국물을 맛보면 시큼하니 간이 된 평양냉면 육수를 느낄 수 있다. 이 방식대로 먹어보니, 확실히 식초를 뿌린 평양냉면의 슴슴한 맛이 더 잘 느껴졌다.

 

사진으로 보아도 평양냉면의 양은 일반 냉면 전문점의 물냉면/비빔냉면보다 1.2배는 되어 보인다. 양은 절대 부족하지 않고, 평양냉면 특유의 육수까지 먹는다면 메뉴 하나도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능라도>의 평양냉면은 평양냉면 특유의 맛을 잘 표현했다. 음식이 자극적이지 않고, 조미료를 하나도 쓰지 않은 맛이었다.

 

비빔면을 한 입 뺏어먹었는데, 이건 비빔냉면의 맛과 유사했다. 메밀면에 양념을 넣어 먹는 맛이라그런지 깔끔했다. 소스는 확실히 자극적인 맛이 있었는데, 만두를 비빔면 장에 찍어먹으니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다음은 접시만두. 나는 조그맣게 나오는 만두를 생각했는데, 만두 하나가 1인분을 넘는 양이었다. 크기도 굉장히 컸고, 만두 속도 가득 차 있었다. 아버지가 배불러서 만두 3개를 먹었는데, 정말 배가 터질 듯 했다. <능라도> 만두 맛은 기본에 충실했다고 해야할까? 전반적으로는 자극적이지 않은 재료들을 사용해서 푸짐하게 속을 채웠다. 개인적으로는 접시만두 1.5개 정도 먹으면 냉면과 함께 먹기 좋은 양이라 생각한다.

 

의왕 타임빌라스 미슐랭이 선택한 평양냉면 맛집, <능라도> 한줄평

이름은 많이 들어보았지만 정작 가본 적이 없었던 <능라도>. 냉면을 좋아하지만, 평양냉면의 맛을 제대로 알지 못한 터라 식당을 방문하는 순간 까지도 머리속에 물음표가 있었는데, 막상 방문하고 나니 물음표가 느낌표가 되었다. 타임빌라스가 프리미엄 아울렛을 지향하는 곳이라 여러 고급 음식점이 입점해있는데, 집 근처에 이런 곳이 있어서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었다.

 

가격은 결코 저렴하지 않지만, 가끔 평양냉면이 생각나면 한 번씩 찾아가서 맛보고 싶은 식당이었다. 방문 이후 주말에 아울렛을 가니, <능라도>에 웨이팅이 10팀이 넘었었다. 아울렛을 돌아다니면서 많이 지치고 힘든 몸을 평양냉면 한그릇 먹으면서 확 날려버리는 건 어떨까?

 

깔끔한 맛이 인상적이었던 평양냉면 맛집

3.5/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