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영등포 부담없는 가격에 맛보는 돼지 특수부위 맛집, <영등포꼬들집> 솔직 후기

반응형

영등포 부담없는 가격에 맛보는 돼지 특수부위 맛집, <꼬들집> 솔직 후기

오랜만에 영등포에서 약속이 있었다. 모두 같은 회사를 다녔지만, 지금은 각자 다른 곳에서 자리를 빛내고 있었는데, 한 명은 4년 만에 같이 식사를 하게 되어서 만남만으로도 의미가 있는 시간이었다. 이날 어떤 메뉴를 먹을까 고민하다가 1차는 맛있는 고기를 맛보고 싶어서 <꼬들집>에 가게 되었다. 영등포 맛집이라고 하면 양갈비 맛집인 <태인양꼬치>부터 튀김족발 등이 떠올랐는데, 친구가 보여준 리스트 중에 체인점이 아니면서 가보지 않은 곳이 <꼬들집>이었다. 마침 돼지고기를 먹은지 오래되어서 배에 기름칠을 할 때가 되었는데 타이밍 좋게 먹게 되었다.

 

영등포 부담없는 가격에 맛보는 돼지 특수부위 맛집, <꼬들집> 위치

<꼬들집>은 영등포 맛집골목에 위치해있다. 영등포역 5번출구로 나와 식당 거리로 들어가면 술집이 즐비해있는 거리에 위치해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식당 주차장은 따로 마련되어있지 않아서 주변 공영주차장이나 거리를 이용해야하는데, 술을 함께 먹는 식당인만큼 차를 두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영등포 부담없는 가격에 맛보는 돼지 특수부위 맛집, <꼬들집>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10길 25 1층

영등포 부담없는 가격에 맛보는 돼지 특수부위 맛집, <꼬들집> 전화번호 : 0507-1378-0913

 

<꼬들집>의 간판과 메뉴이다. 특수부위 전문점으로 꼬들살을 비롯대 오돌갈비, 주먹고기, 돼지갈비 등을 판매하고 있었다. 돼지고기의 메인이라 할 수 있는 삼겹살도 당연히 판매하고 있었다. 식당 내부는 오픈형으로 왁자지껄한 분위기였다.

 

영등포 부담없는 가격에 맛보는 돼지 특수부위 맛집, <꼬들집> 메뉴

<꼬들집>의 메뉴판이다. 다양한 고기종류와 식사류가 있어서 1차로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오픈되어 있지만 단체석도 있어서 회식으로 방문하기도 좋다. 

 

<영등포 꼬들집>의 기본 반찬이다.

명이나물을 비롯해 상추, 파절임, 백김치 등이 함께 나왔다. 생와사비와 홀그레인 소스까지. 일반 돼지고기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소스가 함께 나왔다. 반찬을 다먹으면 바로 채워주는 센스까지! 호불호 갈리지 않는 기본 반찬들이어서 딱 내스타일이었다.

 

이날 다양한 고기를 맛보았는데, 첫번째로 꼬들살 2인분과 주먹고기 1인분을 주문했다. <영등포 꼬들집>의 특징은 직원분들이 고기를 직접 구워주신다는 점이다. 언제 고기를 뒤집어야할 지 잘 아는 분들이기에 마음 놓고 편하게 고기를 즐길 수 있었다. 가령 고기를 뒤집어야할 것 같아서 집게를 집었는데, 직원분이 아직 더 기다려야한다며 이야기를 해주셨다.

 

이게 3인분이라고 했을 때는 양이 조금 적은 것 아닌가?란 생각이 들었다. 한 덩어리가 주먹고기, 나머지는 꼬들살이었다. 숯불에 구워주셔서 불맛까지 느낄 수 있었다. 고기는 지방과 살코기의 비율이 잘 맞아서 부드러웠다. 생각보다 고기가 맛있어서 다들 기대 이상이라는 눈치였다.

 

두번째판은 숙성 제주삼겹 2인분. 두툼한 크기의 삼겹살에 압도당했다. 환풍구에는 꼬들집 고기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있는데, 다양한 방법으로 고기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꼬들집만의 매력이라 생각한다. 삼겹살은 앞서 주문한 꼬들살과 주먹고기보다 훨씬 맛있었다. 고기 색에서 볼 수 있다시피 연한 선분홍색이 굉장히 매력적이었다. 숯불이라 그런지 고기도 잘 익었을 뿐 아니라 입에서 살살 녹았다. 고기 한 점에 소주 한 잔까지. 이렇게 먹으니 정말이지 술이 술술 들어갔다.

 

마지막 고기 메뉴로 돼지갈비를 주문했다.

양념된 고기는 마지막에 먹는게 국룰인데, 양념이 부담스럽지도 않고, 양념이 잘 베어있어서 돼지갈비도 맛있게 먹었다. 직접 구워주셨기 때문에 알맞은 굽기의 고기를 먹을 수 있었다.

 

고기만 먹고 이곳을 떠나기엔 아쉬워서 물냉면과 짜글이 계란밥을 주문했다.

이렇게 맛있기 있기?없기? 후식으로 탄수화물까지 섭취하니 정말이지 배부른 한끼 식사를 제대로 마쳤다.

 

영등포 부담없는 가격에 맛보는 돼지 특수부위 맛집, <꼬들집> 한줄평

<꼬들집>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고기 종류와 식사까지. 이곳에서 완벽한 한끼를 마쳤다. 처음에는 시끄러운 분위기가 맞지 않아서 아쉬운 마음이 있었는데, 음식을 먹을 때부터는 그 단점이 하나도 보이지 않았다. 특수부위 전문점이지만 삼겹살, 돼지갈비도 맛있었고 주먹고기나 꼬들살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부위가 아닌데 부담없는 가격에 이곳에서 맛볼 수 있었다. 고기를 찍어먹는 다양한 소스 - 홀그레인, 생와사비, 쌈장, 소금 등 가 있다는 것도 하나의 매력으로 다가왔다.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돼지고기 부위를 맛볼 수 있는 맛집이라 영등포에서 약속이 있다면 <영등포 꼬들집>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영등포에서 손꼽히는 돼지고기 맛집

3.5/5

★★★☆☆

 

 

영등포/여의도 방문했던 맛집 리스트

2022.05.30 - [맛집] - 영등포 10년 넘게 운영 중인 가성비 대박 맛집, <도란도란> 솔직 후기

2022.03.16 - [맛집] - 영등포 부드러운 양갈비 스테이크 맛집, <태인양꼬치> 솔직 후기

2022.03.15 - [맛집] - 영등포 시나몬 듬뿍 담긴 맥주가 맛있는 곳, <광부맥주> 솔직 후기

2021.07.11 - [맛집] - 더현대서울 테니스코트 컨셉의 수제버거 전문점, <폴트버거> 솔직 후기

2020.09.22 - [맛집] - [여의도 맛집ㅣ명란/모츠나베] 낮엔 일본정식, 저녁엔 이자카야 <야마야>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