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전시

자동차에 대한 모든 것 경험하기 :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상설 전시 후기

반응형

자동차에 대한 모든 것 경험하기 :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상설 전시 후기

서울 모빌리티쇼2021이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했다. 모빌리티쇼에 방문하면서 현대모터스튜디오가 옆에 붙어 있어 이번 기회에 상설 전시에 다녀왔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자동차 기업인 현대자동차에서 운영하는 모터스튜디오에서는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부터 시작해 안전, 시승감, 친환경, 미래기술 등을 어떻게 연구, 발전해 나가는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었다. 

 

자동차에 대해 관심이 있지만, 막연하게 'OO모델을 타고 싶다.' 정도의 수준으로 자동차 지식이 있어서 내 차 관리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데, 이곳을 방문하면서 자동차에 대해 보다 더 많이 알게되었고, 내 차를 더 사랑하게 되었다.

 

친구, 연인과 방문해도 좋고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부모님도 이곳을 아이와 함께 방문해도 매우 좋은 전시 공간이었다. 그래서 이번 상설 전시 후기를 남기려 한다.

 

 

 - 현대모터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

https://motorstudio.hyundai.com/itg/ln/main.do

 

현대 모터스튜디오

자동차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motorstudio.hyundai.com

 - 예약 : 인터넷 예약 

 - 금액 : 성인(10,000원), 청소년(7,000원), 어린이/경로(5,000원)

 - 위치 :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6 현대모터스튜디오고양

 - 전화번호 : 1899-6611

 

 

1층 입구에는 시승이 가능한 현대자동차의 라인업이 전시되어있다.

나는 현대차 수소차인 넥쏘가 아직 개발단계인 줄로만 알고 있었는데, 이미 상용화 되고 있었다니... 난 정말 차알못인가 보다. 고급 라인업인 제네시스 G70, G80, GV60 모두 타봤다. 내가 세단을 운전해서 그런지 확실히 SUV를 탔을 때 보이는 시야각이 다르다. 그리고 옛날 차를 몰아서 그런지 몰라도 요즘 자동차는 버튼이 참 많은 것 같다. ㅎㅎ 

(괜히 시승하니 차를 바꾸고 싶다는 생각만 커졌다)

 

 

상설 전시는 15분마다 이루어진다. 가이드를 따라서 설명을 들으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처음에는 자동차 강판이 어떻게 생산되는지, 도색 등의 기본적인 자동차 생산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이 이루어진다.

 

 

다음은 '안전'을 주제로 실제 현대자동차에서 에어백을 어떻게 설계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자동차 한 대에 이렇게 많은 에어백이 설치되어 있다는 것이 신기했다. 확실히 요즘 나오는 자동차를 보면 안전 장치가 많아서 사람의 부주의만 아니면 사고나지 않을 거란 생각이 든다.

 

실제로 자동차 충돌 테스트를 한 차량이 전시되어 있었는데, 그만큼 안전과 타협하지 않는 기업의 노력을 고스란히 배울 수 있었다.

 

 

다음은 친환경 수소차인 '넥쏘'가 어떤 원리로 개발되었는지 설명하는 시간이었다.

수소차는 걸어다니는 공기청정기라는 말처럼 대기 중의 오염물질을 스스로 정화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게 가능하단 말이야? 라는 생각만 수십번 한 것 같다. 전기차가 대중화되고 있는데, 수소차는 현대차만 개발하고 있는 것 같다고 생각하는데, 정말이지 대단하고 자랑스럽다.

 

 

다음은 미래 운송수단이 될 차량을 탑승해보았다.

신기한 컨셉이었는데, 자동차에서 모든 것을 다 누릴 수 있는 자동차였다. 단순한 운송수단이 아닌, 체험의 영역까지 자동차가 우리에게 영향을 줄 것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파동을 이용한 기술까지. 이건 정말이지 신기했다. 사람의 동작을 감지해서 알아서 피하는 원리인데, 이게 어떻게 가능한 건지 지금 생각해도 신기하다.

 

 

이외에도 파이프라인을 통한 공연 및 VR체험을 통한 레이스 체험 및 WRC 역사까지.

정말 알찬 시간이었다. 이런 곳도 항상 마지막에는 샵이 있었다. ㅎㅎ 따로 구매하지 않았지만 미니 자동차 모형은 괜히 수집하고 싶었다.

 

 

사실 모터쇼도 처음 와보고, 현대모터스튜디오도 처음 방문했는데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너무나도 좋은 시간이었다. 단순히 직원분들을 따라다니면서 설명만 듣는 것이 아니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활동들이 많아서 알찼다. 또한, 시각적인 부분 외에도 청각, 촉각 등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나중에 가족들과 다시 한 번 방문하고 싶을 정도로 잘 꾸며놓은 곳이였다.

 

주말 친구/연인과 시간을 보내거나 아이와 함께 방문할 곳을 고민한다면, 현대모터스튜디오고양 전시 프로그램 참여를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