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요일의 기록/운동

[2021년 39주차] 운동 일지 - 66.4kg / 골격근량 29.5kg / 체지방량 13.7kg

반응형

[2021년 39주차] 운동 일지 - 66.4kg / 골격근량 29.5kg / 체지방량 13.7kg

 

오랜만에 쓰는 운동일지.

기록을 되돌아보니 업로드 한 지 한달이 넘었다. 그 시간 동안 헬스장 이용이 만료되었다. 바로 연장할까도 했는데, '위드 코로나'가 되면 사내 헬스장을 이용할 수도 있고, 시설이 더 좋은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이곳저곳 알아보기도 했다. 또한, 긴 추석 연휴 때문에 추석 이후로 회원권을 끊고 싶어서 2주 정도 헬스장에 가지 않았다.

 

그렇다고 아예 운동을 안할 수는 없는 법.

원래부터 러닝을 즐겨했던지라, 헬스장에서 근력을 키우는 대신, 런닝으로 운동을 대체했다.

 

오늘까지의 기록을 보니 97km를 뛰었다. 한 번에 10km씩 뛰려고 했는데, 일부러 무리하기는 싫었다.

몇 번 걷는 기록도 체크한 적이 있는데, 추석 연휴 이후로는 뛰는 것은 나이키런으로, 걷는 운동은 애플워치 운동으로 구분해서 기록했다. 

 

 

 

 

그 결과, 헬스장 가는 빈도가 줄어 근육량은 줄었는데, 체지방과 몸무게는 확 줄었다.

추석이라는 변수가 있었지만, 잘 유지한 것 같아서 다행이다.

추석 연휴가 끝나고 헬스장 회원권을 무려 1년 연장했다.

그만 둔 회사 동기가 11월에 헬스 대회를 나간다는 이야기를 듣고, 나도 다시 운동을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밑에 5개월 간 내 신체변화를 보니 정말 꾸준하다. 

지금의 몸을 유지하면서 근육량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해야지.

 

9/25일 인바디 기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