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광명 하안사거리 당일 잡은 조개만 사용하는 푸짐한 맛집, <오서방네 조개찜> 솔직 후기

반응형

광명 하안사거리, 당일 잡은 조개만 사용하는 맛집, <오서방네 조개찜> 솔직 후기

친구와 약속이 있었다. 하안사거리에서 식사를 하게 되었는데, 이쪽은 로컬 느낌이 강한 곳이라 어떤 식당을 방문해야할 지 몰랐다. 따뜻한 국물이 있는 메뉴를 먹고 싶었는데, 친구가 조개 칼국수는 어떤지 물어봐서 <오서방네 조개찜>에 가게 되었다. 조개찜을 파는 곳인데, 칼국수도 같이 판매하고 있어서 기대되었다. 네이버 평점도 4.47점으로 높은편이라 고민없이 방문했다.

 

광명 하안사거리, 당일 잡은 조개만 사용하는 맛집, <오서방네 조개찜> 위치

<오서방네 조개찜>은 하안사거리 끝쪽에 위치해있다. 메인 골목에서 떨어져있는데, 주공 3단지 앞 대로변에 위치해있다. 새마을금고 옆 건물인데, 횟집이 있는 건물 2층에 입점해있다. 술집 골목에 있지 않다보니 식사를 하러 오시는 분들이 많았다. 건물 주차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 넓지는 않으니 참고하여 방문하길 바란다.

 

광명 하안사거리, 당일 잡은 조개만 사용하는 맛집, <오서방네 조개찜> 주소 : 경기 광명시 범안로 1035 204호

광명 하안사거리, 당일 잡은 조개만 사용하는 맛집, <오서방네 조개찜> 전화번호 : 02-899-7273

 

 

식당 내부이다. 좌석은 입식과 좌식 두가지가 모두 마련되어있다. 테이블은 엄청 많아서 회식을 하기에도 좋다. 부엌쪽에는 당일 소래포구에서 잡은 생물조개가 있는데, 주문을 하면 그때부터 조리가 시작되어 10~20분 정도 기다려야 조개찜이 나온다. 생각보다 기다리는 시간이 길었는데, 배고파서 참기 쉽지 않았다.

 

광명 하안사거리, 당일 잡은 조개만 사용하는 맛집, <오서방네 조개찜> 메뉴

<오서방네 조개찜> 메뉴판이다. 앞서말한 조개찜 뿐 아니라 해신탕, 칼국수, 뚝배기, 돌문어숙회, 낙지탕탕이 등 다양한 메뉴가 있다. 가격도 비싸지 않아서 동네 주민들이 가볍게 조개찜에 소주 한 잔 마시기에 적합한 장소이다. 낮에는 칼국수로 식사를, 저녁에는 조개찜으로 술을 판매하는 느낌이었다. 

 

이날 모듬조개+칼국수 2인 세트를 주문했다.

먼저 나온 기본 반찬들이다. 사장님이 반찬 하나하나 설명을 해주셨다. 왼쪽 위부터 마늘쫑, 톳 나물, 열무김치와 고사리, 미나리 무침이 나왔다. 부모님이 농사를 지으셔서 제철 채소를 많이 먹는 편인데, 여기서도 보게될 줄이야! 채소와는 거리가 먼 나인데도 메뉴 하나하나가 입맛에 맞았다. 특히 톳나물과 미나리 무침이 인상적이었는데, 조개찜을 기다리며 반찬을 맛보면서 나물의 진정한 맛을 알게 되었다.

 

15분 정도 지났을까. 조개찜이 나왔다. 이렇게 푸짐할 줄을 몰랐다. 밖에서 조개찜을 먹으면 소위 '눈탱이 맞는다'란 표현이 맞을 정도로 비싼 곳이 대부분인데, 3만원에 이렇게 푸짐한 한 그릇이라니... 일단 양에 놀랐다. 사장님이 직접 한 점씩 내어 주시면서 조개 설명을 해주시는데, 그동안 그냥 '조개면 조개인가보다' 하고 먹었는데 설명을 들으니 음식이 더욱 맛있었다. 그리고 여태껏 방문한 식당 중에서 사장님이 이렇게 친절하신 곳은 없었다. 스몰토크를 하시는데 부담스럽지 않았고, 음식의 맛을 설명해주시는 것도 너무나 마음에 들었다. 이때부터 이미 <오서방네 조개찜> 평점은 4점을 넘어섰다.

 

<오서방네 조개찜>은 소래포구에서 잡은 생물조개를 바로 조리하는데, 조갯살이 통통했다. 키조개를 빼고 나머지 조개는 바로 먹으면 되는데, 조개 종류별로 어떻게 먹어야하는지 설명해주셨다. 조그만 통오징어도 들어있었는데, 적당히 익은게 굉장히 부드러웠다. 조개찜 밑에느 홍합과 칼국수 재료인 채소(버섯, 파 등)가 들어 있다.

 

30분 후 쌓은 조개무덤.

 

얼추 조개를 먹었을 때 칼국수를 넣어주신다. 이곳의 칼국수면은 생면으로 소화가 잘되는 특징이 있다. 사장님이 다 익은 면을 좋아하는지, 꼬들면을 좋아하는지 물어보시는데 취향에 맞게끔 언제 면을 먹어야하는지 알려주셔서 알맞은 타이밍에 면을 먹었다. 육수를 더 부어주셔서 너무 짜지 않게 잘 먹었다. 생면이라는 설명을 들어서 그런지 몰라도 이날 많이 먹었음에도 부대끼는 느낌이 하나도 없었다. 

 

광명 하안사거리, 당일 잡은 조개만 사용하는 맛집, <오서방네 조개찜> 한줄평

너무나도 맛있는 한끼였다. 우리집 근처에 이런 곳이 있다면 부모님을 모시고 꼭! 가고 싶을 정도로 마음에 들었다. 이렇게 친절한 사장님이 계실줄이야! 그동안 내가 먹었던 조개찜은 조개찜이 아니었다. 조개 종류별로 어떻게 먹어야하는 지 하나하나 설명을 들으면서 맛보니 더욱 맛있었다. 여기는 하안 사거리에서 식사를 할 때 주기적으로 방문해야하는 곳이다. 그만큼 음식, 친절, 위생 3박자를 고루 갖춘 맛집이다. 진심으로 장사가 잘되었으면 좋겠다.

 

사심 가득 맛있었던 조개찜 맛집

4.5/5

★★★★☆

 

광명 하안사거리 방문한 맛집 리스트

2022.04.14 - [맛집] - 차돌떡볶이와 버터갈릭 감자튀김의 환상적인 만남, <청년다방> 솔직 후기

2022.04.04 - [맛집] - 광명 하안사거리 체다치즈가 듬뿍 들어간 돈까스 한상, <오레노카츠> 솔직 후기

2022.03.17 - [맛집] - 광명 하안사거리 얼얼한 마라탕 맛집, <마라1번지> 솔직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