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광명 하안사거리 기본에 충실한 일본 가정식 맛집, <코지> 솔직 후기

반응형

광명 하안사거리 기본에 충실한 일본 가정식 맛집, <코지> 솔직 후기

오랜만에 광명에서 저녁 식사를 하게 되었다. 그동안 가고 싶었는데, 웨이팅이 있어서 방문하지 못한 <코지>를 드디어 방문하게 되었다. 평일 저녁시간에도 웨이팅이 있는 날이 있을 정도로 하안사거리에서 유명한 맛집인데, 이날따라 자리가 있어서 웨이팅 없이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일본가정식으로 유명한 식당인데, 음식도 맛있고, 깔끔한 한상차림으로 나와서 유명하다고 한다. 특히 사케동이 <코지>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하는데, 어떤 맛인지 궁금했다. 

 

광명 하안사거리 기본에 충실한 일본 가정식 맛집, <코지> 위치

<코지>는 하안사거리 뉴코아 뒷편에 위치해있다. 뉴코아 주차장을 지나면 바로 보이는 건물 1층에 있어서 식당을 찾는데 어려움은 없다. 식당 주차장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근처 뉴코아 주차장이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광명 하안사거리 기본에 충실한 일본 가정식 맛집, <코지> 주소 : 경기 광명시 하안로287번길 5

광명 하안사거리 기본에 충실한 일본 가정식 맛집, <코지> 전화번호 : 02-893-9022

*일요일 휴무

 

 

<코지>의 간판과 주방의 모습이다. 식당 내부에는 테이블이 6개 정도 마련되어 있는데, 인기에 비해 자리가 많지 않아서 웨이팅은 거의 필수라 생각하면 된다. 저녁 피크 시간대인 6시~7시 사이에는 웨이팅이 있으니, 부지런히 일찍 방문하거나 늦게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식당 내부는 부엌이 오픈되어 있어 조리과정을 두 눈으로 볼 수 있다. 깔끔한 위생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신뢰가 갔다.

 

광명 하안사거리 기본에 충실한 일본 가정식 맛집, <코지> 메뉴

<코지>의 메뉴판이다. 이곳은 일본 가정식으로 돈카츠, 사케동 등이 유명하다. 최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하여 연어 가격이 크게 올라서 한동안 사케동을 판매하지 않았는데, 이번에 방문했을 때에는 부득이하게 가격을 인상하게 되었다는 안내와 함께 사케동을 판매하고 있었다. 보통 메뉴가 1만원 선인데, 연어가 들어간 사케동과 연어초밥이 유독 가격이 비싼게 눈에 들어온다. 그래도 사케동이 <코지>의 시그니처 메뉴인 만큼 주문했다.

 

이날은 사케동과 돈카츠 카레를 먹었다.

주문한 사케동이 먼저 나왔다. 일본 가정식 답게 한상차림으로 예쁘게 플레이팅 되었는데, 사케동과 함께 미소된장국과 연두부, 단무지가 함께 나왔다. 간장은 필요한 만큼 덜어서 먹을 수 있도록 검은 용기에 담겨져 있었다. 사케동의 비주얼은 합격! 

 

사케동을 맛본순간 왜 이곳의 인기메뉴인지 단번에 알 수 있었다. 두툼한 연어에 양파, 와사비를 함께 먹는 순간 입 안에서 살살 녹았다. 사케동 속 밥 역시 후리가케로 간이 되어 있어서 연어와도 잘 어울렸다. 사진으로 보았을 때는 양이 많은 느낌은 아닌데 실제로 연어도 10조각 가까이 들어있었고 밥의 양도 알맞게 들어있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다.

 

다음은 돈카츠 카레.

배가 고팠던지라 돈카츠만 먹기에는 양이 부족할 것 같아서 카레가 함께 나오는 메뉴로 주문했다. 이 메뉴 역시 한상차림으로 깔끔하게 나왔다. 돈카츠를 찍어 먹을 수 있는 소스는 카레 소스, 소금, 와사비, 돈카츠 소스 등 4가지로 종류별로 먹는 재미가 있다. 돈카츠도 두툼했고, 총 7조각이 들어가 있었는데 양이 부족하다고 느꼈지만 먹고나니 정말 배불렀다. 마찬가지로 미소된장국과 단무지, 깍두기, 연두부는 기본 반찬으로 함께 나왔다. 일본식 카레였는데, 카레에도 다진 돼지고기가 많이 들어 있었다. 이런 종류의 카레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더욱 맛있게 먹을 것 같다.

 

광명 하안사거리 기본에 충실한 일본 가정식 맛집, <코지> 한줄평

웨이팅때문에 방문하지 못했던 식당이었는데, 이번에 맛있는 식사를 했다. 사장님께서 굉장히 친절하셨는데, 밥을 다 먹고 결제를 할 때 '밥은 부족하지 않으셨어요?'라고 한마디 하시는데, 얼마나 따뜻하게 느껴졌는지... 보통 'OOO입니다. 감사합니다' 이런 멘트를 하는데... 괜히 이 지역에서 인기있는 맛집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테이블이 많지 않은데, 사장님 두 분이서 운영할 수 있는 테이블로 운영하는 듯했다. 개인적으로는 식당을 더 크게 운영했더라도 장사가 잘될 것 같은 생각인데. 다음에 방문하면 맛보지 못한 연어초밥과 감자고로케, 새우튀김 등도 도전하고 싶다.

 

한상차림이 깔끔하게 나오는 일본 가정식 맛집

4/5

★★★★☆

 

광명 하안사거리 방문한 맛집 리스트

2022.04.27 - [맛집] - 광명 하안사거리 당일 잡은 조개만 사용하는 푸짐한 맛집, <오서방네 조개찜> 솔직 후기

2022.04.14 - [맛집] - 차돌떡볶이와 버터갈릭 감자튀김의 환상적인 만남, <청년다방> 솔직 후기

2022.04.04 - [맛집] - 광명 하안사거리 체다치즈가 듬뿍 들어간 돈까스 한상, <오레노카츠> 솔직 후기

2022.03.17 - [맛집] - 광명 하안사거리 얼얼한 마라탕 맛집, <마라1번지> 솔직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