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광명 하안사거리 다양한 안주가 맛있는 유일무이한 하이볼 전문점, <광명 하이볼> 솔직 후기

반응형

광명 하안사거리 다양한 안주가 맛있는 유일무이한 하이볼 전문점, <광명 하이볼> 솔직 후기

하안사거리를 지나가다 이자카야 <안안>을 보면서 한 번 가봐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어떤 메뉴를 파는지 궁금해서 식당 입구를 살펴보았는데, 이곳에서 새로 하이볼 전문점인 <광명 하이볼>을 운영한다는 것이었다.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주류인 하이볼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이 있다니...! 놓칠 수 없어서 얼른 다녀왔다. 하이볼 전문점답게 다양한 종류의 하이볼이 있어서 입맛에 맞게 마실 수 있을 뿐 아니라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었다. 첫 방문인데도 꽤나 마음에 들었는데, <광명 하이볼>에 대한 후기를 남기고자 한다.

 

 

광명 하안사거리 다양한 안주가 맛있는 유일무이한 하이볼 전문점, <광명 하이볼> 위치

<광명 하이볼>은 하안사거리에 위치해있다. 근처 지하철역인 1호선 독산역에서는 도보 15분 정도 소요되는데, 술집이 밀집되어 있는 뉴코아 주변이 아닌 하안주공 3단지 앞, 새마을금고 2층이라 근처가 번잡하지 않다. 주점 자체가 인기가 많은 편이라 평일 저녁시간에도 손님들로 가득했다. 따로 예약은 되지 않고, 스탠딩 좌석과 일반 좌석으로 구분되어 있다. 내가 방문한 날에는 자리가 없었는데 때마침 일어나는 손님이 있어서 바로 앉을 수 있었다.

 

  • 주소 : 경기 광명시 범안로 1039 삼호빌딩 203호
  • 전화번호 : 070-8872-1677
  • 영업시간 : 일~목 17:00 ~ 01:00, 금,토 17:00 ~ 02:00

 

 

약 20명이 넘는 손님이 앉을 수 있는 좌석이 마련되어 있는데, 소란스럽다고 느낄 정도로 시끄럽다. 시끄러운 분위기를 좋아하지 않는 분이라면 추천하고 싶지 않다.

광명 하이볼 후기

 

광명 하안사거리 다양한 안주가 맛있는 유일무이한 하이볼 전문점, <광명 하이볼> 메뉴

<광명 하이볼>의 메뉴판이다. 앞서 말했다시피 하이볼 종류가 10가지가 넘어서 고르는 것도 쉽지 않다.

시그니처 메뉴는 진저에일과 레몬이 들어간 「광명 하이볼」. 가격도 4천원으로 맥주 한 병 가격에 하이볼을 즐길 수 있다. 하이볼 외에도 맥주, 와인, 위스키 등 다양한 주종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광명하이볼만의 매력이다.

 

안주 역시 하이볼과 찰떡궁합인 메뉴들이다. 단새우 사시미를 비롯해 미트볼, 야키소바 등이 있다. 이자카야에선 튀김이지! 라 생각해서 가라야게를 주문했다.

광명하이볼 메뉴광명하이볼 메뉴

 

기본 안주 역시 견과류로 너무나 마음에 든다. 뻥튀기가 나왔으면 한 번만 먹고 말았을텐데 맛있는 견과류다보니, 자연스레 안주로 손이 간다. 내가 좋아하는 종류의 견과류일 뿐 아니라 짭짤한 맛이 하이볼과 잘 어울린다.

광명하이볼 후기

 

주문한 치킨 가라아게가 나왔다. 술이 워낙 저렴한지라 안주를 비싸게 팔고 양도 별로 되지 않을거라 생각했는데, 결코 적지 않았다. 가성비 술집이라는 표현이 어울릴 정도로 안주와 술 모두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곳이라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곳이란 생각이 들었다.

 

닭다리살로 만든 가라아게가 얼마나 부드러운지... 가라아게 한 입에 하이볼 한 잔을 마셔야 할 정도로 바삭한 식감과 맛이 잘어울렸다. 특제소스와 마요네즈가 함께 나오는데, 특히 마요네즈에 찍어먹으면 더욱 부드럽게 가라아게를 즐길 수 있다. 

광명 하안사거리 술집 추천

 

광명 하이볼의 시그니처 메뉴인 광명하이볼.

주점의 상호명을 건 하이볼인데 과연 맛은 어떨지 궁금했다. 하이볼의 양은 많지 않은 편이었다. 4천원이라는 가격에 맞다고 해야할까? 맥주처럼 마시면 2~3모금이면 끝나는 양이었는데, 이야기하면서 홀짝홀짝 마시기에는 적당한 양이다. 하이볼이 술을 잘마시지 못하는 분들도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주종이라 하나 주문하고 이야기를 나누기 좋다.

 

나는 총 3잔을 마셨는데, 처음 한 잔을 마실때는 맛을 음미하면서 마셨는데, 이후엔 맥주처럼 다소 빠르게 마셨다. 하이볼 도수가 보통 7~8%라 맥주보다 높은데, 맛있어서 계속 마시다보니 금방 취했다. (다행히 다음날 숙취는 심하지 않았다) 시그니처 메뉴라 특별한 느낌은 없었고, 익히 알던 하이볼 맛이었다.

광명하이볼 후기

 

광명 하안사거리 다양한 안주가 맛있는 유일무이한 하이볼 전문점, <광명 하이볼> 한줄평

처음 방문한 곳인데 꽤나 마음에 드는 곳이었다. 일단 오랜만에 하이볼을 마셔서 기분이 좋았고, 저렴한 가격에 하이볼과 안주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꽤나 매력적이었다. 다만, 사람이 너무 많아서 다소 소란스러웠지만 장점이 단점을 충분히 커버해주는 곳이라 느꼈다. 하안동에 자주 방문하지는 않지만, 이곳에서 또 약속이 있다면 다시 방문하고 싶을 정도로 여러모로 마음에 들었던 주점이다.

 

가성비 충만한 하이볼 전문점

3.5/5

★★★☆☆

 

 

 

광명 하안사거리 방문한 맛집 리스트

2022.09.21 - [맛집] - 쯔양도 감동하고 돌아간 광명 소하동 맛집, <돼지집두루치기전문점> 솔직 후기

2022.07.26 - [맛집] - 광명 하안사거리 호불호 갈리지 않는 주먹고기 맛집, <하안동 꿀주먹> 솔직 후기

2022.06.01 - [맛집] - 광명 하안사거리 기본에 충실한 일본 가정식 맛집, <코지> 솔직 후기

2022.04.27 - [맛집] - 광명 하안사거리 당일 잡은 조개만 사용하는 푸짐한 맛집, <오서방네 조개찜> 솔직 후기

2022.04.14 - [맛집] - 차돌떡볶이와 버터갈릭 감자튀김의 환상적인 만남, <청년다방> 솔직 후기

2022.04.04 - [맛집] - 광명 하안사거리 체다치즈가 듬뿍 들어간 돈까스 한상, <오레노카츠> 솔직 후기

2022.03.17 - [맛집] - 광명 하안사거리 얼얼한 마라탕 맛집, <마라1번지> 솔직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