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제철음식 보리숭어, 도다리 맛보기! 망포역 <곰수산> 솔직 후기

반응형

제철음식 보리숭어, 도다리 맛보기! 망포역 <곰수산> 솔직 후기

오랜만에 같이 근무했었던 분들과 함께 저녁을 먹게 되었다. 저녁 메뉴는 내가 골랐는데, 최근 고기류를 많이 먹은지라 회로 골랐다. 원래 <팔팔수산>을 가려 했으나, 목적지로 이동하는 도중 <곰수산>이 맛있다는 한마디에 바로 목적지를 바꿔서 <곰수산>을 가게 되었다.

 

제철음식 보리숭어, 도다리 맛보기! 망포역 <곰수산> 위치

<곰수산>은 초창기 망포역 르노삼성건물 2층에 조그맣게 운영했었다고 하는데, 확장해서 현재의 위치에 있게 되었다고 한다. 망포역 상권은 식당이 자주 바뀌는 편인데 오랜 시간 운영하는 것을 보면 많은 사람들에게 검증된 식당이라 생각한다. <곰수산>은 망포역 4번출구에서 가장 가깝다. 바로 뒷편에 무료 주차장도 있어 차를 가지고 방문해도 괜찮은 곳이다. 주변에 <땡이네 소곱창>, <달인의 족발> 등이 있다.

 

제철음식 보리숭어, 도다리 맛보기! 망포역 <곰수산>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덕영대로 1503

제철음식 보리숭어, 도다리 맛보기! 망포역 <곰수산> 전화번호 : 031-202-7222

 

 

 

제철음식 보리숭어, 도다리 맛보기! 망포역 <곰수산> 메뉴

<곰수산>에 들어가면 이렇게 제철용 메뉴 현수막이 보기 쉽게 걸려 있다.

도다리는 3월부터 5월, 보리숭어는 겨울부터 봄까지 제철이라고 한다. 봄은 물고기에게 산란기라 맛이 없을 시즌이라고들 하는데, 이렇게 봄인데도 맛있는 횟감이 있어서 감사하다.

 

 

우리는 우선 도다리(중) (55,000원)과 보리숭어(소) (32,000원)을 주문했다.

 

기본 반찬부터 소개한다. 기본 반찬 가짓수가 많은 편이며, 생선, 버섯은 2,000원에 리필이 가능하다.

번데기와 콘치즈, 그리고 오이&당근이 나온다.

 

계란찜도 같이 나온다.

횟집에서는 이렇게 회를 기다리면서 스끼다시(기본반찬)을 먹는 재미도 있어서 좋다. ㅎㅎ

 

 

먼저 준비되어 나온 도다리.

도다리는 어린 물고기로 회를 썰기 때문에 뼈가 씹히는 맛이 있다. 봄철이 지나면 물고기가 더 자라 뼈가 억세져서 먹을 수 없다고 하는데, <곰수산>은 도다리는 정말 부드러웠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씹히는 맛이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라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횟감 자체가 싱싱해서 맛있었다. 그렇지만, 회를 조금 얇게 썰었다.

 

 

그리고 나온 보리숭어(소)

소짜임에도 불구하고 양이 상당하다. 내가 물고기의 종류는 잘 모르는데, 붉은 빛은 띠는게 참 인상적이다.

보리숭어 역시 살이 통통하게 올라와서 씹히는 맛이 있었다. 개인적으로 회를 크게 썰어주시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곳은 얇이 않아서 마음에 들었다.

 

가격을 생각하면 도다딜보다 보리숭어가 훨씬 더 가성비도 좋고, 양도 많은 느낌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주문한 매운탕.(5,000원)

매운탕은 정말 저렴하다. 라면사리까지 추가해서 먹었다. 육수는 무료로 리필이 가능하다. 매운탕으로도 소주 2병은 너끈히 마실 수 있다. 국물이 정말 시원했다.

 

 

제철음식 보리숭어, 도다리 맛보기! 망포역 <곰수산> 솔직 후기

망포역 주변에 여러 횟집은 가봤는데, <곰수산>은 평균 이상의 식당이었다. 횟감도 싱싱하고, 사장님도 친절했다. 

간단히 회를 안주로 술을 마시기에 좋은 식당을 찾았다고 생각한다. 나중에 회식자리 이런 곳으로도 예약하기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맛집까지는 아니더라도, 망포역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회를 즐길 수 있는 식당이었다.

 

합리적인 가격에 회를 즐길 수 있는 곳

2.5/5

★★☆☆☆

 

 

망포역/수원시청/인계동/영통/신동 또다른 맛집 리스트

2021.05.10 - [맛집] - 비오는 날 생각나는 통골뱅이, 전 맛집 <골뱅이&전> 솔직 후기

2021.05.06 - [맛집] - 양념구이 양대창의 매력, <세광양대창> 망포점 솔직 후기

2021.04.04 - [맛집] - 수원 신동 푸짐한 차돌박이 고기짬뽕 맛집 <성원각> 솔직 후기

2021.03.09 - [맛집] - 수원 한우 제대로 즐기자, <영포화로> 솔직 후기

2021.03.10 - [맛집] - 육사시미와 육회라면을 즐길 수 있는 <육회천지 망포점> 솔직 후기

2021.03.08 - [맛집] - 인계동 삼겹살, 두루치기 전문점 <청화대> 솔직 후기

2020.09.09 - [맛집] - [망포 맛집ㅣ한정식] 수원에서 맛보는 정갈한 한상차림, <남도> 후기

2021.04.02 - [맛집] - 망포 통골뱅이, 닭볶음탕 맛집 <골목집> 솔직 후기

2021.03.03 - [맛집] - 디지털시티 동기 모임은 이 곳에서!!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 매탄삼성점> 솔직 후기

2019.11.12 - [맛집] - [인계동/중국집/맛집] 중국음식전문점 맛집 “옥동이” 솔직 후기

2021.03.24 - [맛집] - 수원 신동 등갈비 세트메뉴 <찜선생갈비's> 솔직 후기

2018.10.22 - [맛집] - [망포 맛집ㅣ망포 닭갈비] <갯벌 스타일> 솔직 후기

 

반응형